
㈜경농 ‘캡틴유제’
방제스팩트럼 넓고 지속 효과
‘30분 만에 경련, 24시간 만에 치사’ 효과로 유명한 ㈜경농의 획기적인 살충제 캡틴 유제는 방제 스펙트럼이 넓고 속효적이며 지속 효과가 길어 인기가 높다. 방제가 어려운 고령 나방 유충과 총채벌레에도 높은 살충효과를 나타낸다.
시험 결과 뿌리응애에 대한 방제효과도 매우 높게 나타났다. 관주처리 14일 후, 대조약 제보다 월등히 높 은 98.3%의 방제효과를 입증했다.

‘프로큐어 유제’
해충근육 마비시켜 섭식활동 억제
‘프로큐어 유제’는 디아마이드 계통의 성분으로 해충의 근육을 마비시켜 섭식활동을 억제해 작물의 피해를 최소화한다. 나방, 진딧물, 총채벌레 등에도 효과가 우수해 다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곤충생장조정제 ‘아타브론 유제’
마늘고사리파리에 사용
‘아타브론 유제’는 마늘고자리파리에 사용할 수 있다. 벤조일우레아계 살충제로 곤충 표피의 키틴질 합성을 저해해 탈피를 억제해 다음 발육단계인 유충 또는 번데기가 되지 못하게 함으로써 치사하게 하는 곤충생장조정제(IGR계)다. 나방류의 소화중독을 통한 유충 탈피 저해효과가 있으며, 고령 유충에도 우수한 효과를 나타낸다.

생장조정제 ‘비비풀’
세포벽 두껍게 해 화상병에도 효과
㈜경농의 ‘비비풀’ 액상수화제는 지베렐린 생합성을 억제해 신초 생장을 억제하는 생장조정제다. 신초가 과다하게 영양생장하는 것을 막아 절간장이 줄고, 꽃눈으로의 양분 이동을 극대화해 꽃눈의 건강한 형성을 촉진한다. 또한 영양분의 이동을 촉진해 잎이 두꺼워지고, 엽색이 짙어진다. 결과적으로 높은 상품성의 수확물을 생산할 수 있게 한다.
비비풀 액상수화제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신초 생장이 가장 왕성하게 시작되는 신초길이 5~7㎝일 때 처리를 권장한다. 만개 후 약 7~15일 이내로, 물 20ℓ(1말)에 ‘비비풀 액상수화제’ 12.5㎖를 희석해 작물에 충분히 묻도록 사용하면 된다.
비비풀 액상수화제는 사과 도장지 억제에 특히 효과적이다. 최근 과수원에서 문제되고 있는 사과 화상병에도 등록돼있는 등 사용범위가 넓다. 비비풀 액상수화제는 세포벽을 두껍게 해 화상병 감염을 억제한다. 또한 사과뿐 아니라 감자, 국화, 마늘, 배추, 알타리무, 양파, 잔디 등 다양한 작물에 등록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