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 새상품
신기술 & 새상품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4.01.24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비 ‘알부자NK·스피드NK’
양파·마늘의 알을 꽉 차게

㈜조비의 ‘알부자NK’는 질소와 인산, 칼리 성분이 적절하게 배합된 비료로, 작물에 비료 성분을 균일하게 공급한다. 효과가 빠른 기능성 성분인 치요다와 복합비료의 상승작용으로 작물의 생육, 수확량 증대, 품질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치요다는 입자 내 공간이 많아 물에 쉽게 녹는 다공성 형태로, 토양 내 침투이행성 및 흡착성이 높은 물질이다. 속효성으로 양분 흡수 및 비료 효과 발현이 빠르며, 특히 저온에서도 우수한 효과를 발휘한다. ‘알부자NK’는 또한 작물의 중·후반기에 양분을 균형 있게 공급해 비료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여준다. 황산칼리(유황) 함유로 작물의 맛, 향, 색 등의 품질 향상과 저장성 증진, 신선도 유지에 도움을 준다. 필수 3요소(질소·인산·칼리)와 고토, 붕소 성분이 알맞은 비율로 함유돼 작물의 잎과 줄기의 생육을 활성화한다.
‘스피드NK’는 필수 3요소와 함께 고토, 붕소 성분이 적절하게 배합돼 작물에 비료 성분을 균일하게 공급하고 작물의 잎과 줄기의 생육에 도움을 준다. 질산태질소도 함유돼 있다. 질산태질소는 작물이 바로 이용가능한 상태로, 저온기에도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 수세 회복에 도움을 준다.
또한 양이온 흡수를 도와 작물의 생리장해 예방 및 품질 향상을 돕는다. 함께 함유된 기능성 성분인 아미톤은 미생물 추출 기술을 기반으로 한 대사 활성 물질이다. 뿌리 생육을 증진시켜 질소 유실을 최소화하고 양분 이용률을 높인다. 또한 용해가 쉽고 흡수가 빠르며, 생리장해 예방 및 면역력 향상 등 종합적인 대사 활동 활성화에 도움을 준다. 스피드추비 역시 필수 3요소와 고토, 붕소 성분이 적절하게 배합됐다. 질산태질소가 양이온 흡수를 도와 작물의 생리장해 예방 및 품질향상에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