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진도농협’ 산지유통대상 영예
‘서진도농협’ 산지유통대상 영예
  • 조형익
  • 승인 2023.12.05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고구마식품(주)·의성군 대상 수상
2023년 농산물마케팅대상 시상

농식품신유통연구원(이사장 원철희, 원장 김동환)은 지난달 30일(목) aT센터 창조룸에서 ‘2023년 농산물마케팅대상’을 개최하고 올 한해 최고의 성과를 보인 조직과 개인을 발굴해 대상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상금을, 최우수상에는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 농협중앙회 회장상을 각각 수여했다.

산지유통부분 대상에 서진도농협(조합장 강성민)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개인·법인 부문은 ‘농업회사법인 해남고구마식품㈜(대표 김남욱)’이, 지방자치단체 부문은 ‘의성군(군수 김주수)’이 영예의 주인공이 됐다. 또한 최우수상은 산지유통조직 부문 ‘중화농협(조합장 노연구), 개인/법인 부문 농업회사법인 새봄팜스㈜(대표 조영호)’가 선정되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젊고 열정있는 산지유통 업무 종사자들을 선발해 시상하는 ‘산지유통 뉴스타상’은 ‘심지섭 파인프로덕츠코리아 대표’가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을, ‘김용식 남상주농협 과장’이 농협경제지주 농업경제 대표이사상을 각각 수상했다.

올해로 14회를 맞은 2023년 농산물마케팅대상 시상식은 전국 34곳의 산지유통조직과 지자체, 개인 등이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농식품 마케팅분야 전문가 10인으로 구성한 ‘2023년 농산물 마케팅 대상 심사위원회’를 통해 후보조직에 대한 서류심사, 본선심사, 현장실사를 통해 공정하고 심도 있는 평가를 실시했다.

2023년 농산물마케팅대상 심사위원장인 김완배 명예교수(서울대학교)는 심사평을 통해 “농산물마케팅대상에서 발표되는 모든 조직의 성과는 우리 농업의 밝은 희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날 시상식은 ‘2023년 농산물 유통 혁신대전’ 과 함께 열려, 정부가 추진하는 유통혁신의 현장을 확인하는 중요한 기회가 됐다. 또한 허태웅 국립경상대학교 교수의 ‘농업의 디지털 전환과 산지의 대응 전략’ 특강으로 시상식의 시작을 알렸다.

농식품신유통연구원 관계자는 “농산물마케팅시상식을 통해 우리 농업을 사랑하고 지켜가고 있는 많은 분들에게 희망을 주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수상조직의 우수 사례 전파에 더욱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