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장 유통인, 김장김치 1만2천포기 나눔
구리시장 유통인, 김장김치 1만2천포기 나눔
  • 김수용
  • 승인 2023.11.28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농수산공사, 손수 담궈 관내 어려운 이웃 전달
구리 시민들이 사랑의 손길로 김장김치를 담그고 있다.
구리 시민들이 사랑의 손길로 김장김치를 담그고 있다.

구리농수산물공사(사장 김진수)는 지난 11월 23일 구리시청 광장에서 농협구리공판장, 구리청과㈜, ㈜인터넷청과, 수협구리공판장, ㈜강북수산, 중도매인, ㈜상대유통 등 유통인과 함께 제15회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장철을 맞아 구리도매시장에서 유통되는 배추, 무, 고춧가루, 마늘, 생강, 젓갈, 굴 등 신선한 김장 재료에 도매시장 유통인으로 구성된 (사)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사랑나눔단과 구리시새마을회의 봉사자들이 직접 1만 2,000포기의 김치를 담궈 사랑의 의미가 부각됐다.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의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는 올해로 15년째 이어오고 있다.

올해는 어려워진 경제상황을 반영해 김장김치 규모를 2배가량 늘려 관내 지역아동센터, 복지단체, 시립요양원, 지체장애인협회 등 각 기관과 독거어르신, 저소득 가구, 소년소녀가장 등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에게 전달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김장 담그기 체험 이벤트도 함께 진행돼 일반시민 100명이 소정의 참가비를 내고 민족의 전통 식문화를 체험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참가비 전액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나눔단에 기부됐다.

김진수 사장은 “도매시장 유통인과 함께 김장김치로 더 큰 사랑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공사와 도매시장이 지역사회를 위한 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