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삼 건강기능식품화 박차
홍삼 건강기능식품화 박차
  • 윤소희
  • 승인 2023.04.12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인삼농협·안국약품·농협식품, 3자 업무협약 체결
건강기능식품 공동기획 및 판로확대 추진
(왼쪽부터)전북인삼농협 신인성 조합장, 안국약품 박인철 부사장, 농협식품 이석희 대표가 업무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
(왼쪽부터)전북인삼농협 신인성 조합장, 안국약품 박인철 부사장, 농협식품 이석희 대표가 업무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

전북인삼농협(조합장 신인성)이 안국약품(대표 원덕권), 농협식품(대표 이석희)과 함께 국내 우수 원료 기반 건강기능식품 기획 및 판매를 추진하기 위해 나섰다.

지난 5일 전북 진안군에 위치한 전북인삼농협 본점에서 전북인삼농협, 안국약품, 농협식품이 ‘농협상품 경쟁력 강화 및 판매활성화를 위한 3자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은 상호간의 신상품 연구개발 정보를 교류하고, 다양한 제형의 건강기능식품 생산 및 공급 관련 전반 사항과 판매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북인삼농협, 안국약품, 농협식품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우수 원료를 바탕으로 한 건강기능식품을 공동 기획, 판매하고 시장개척, 판로확대 및 유통채널 다양화에 대해 협력키로 했다.

이에 따라 농협 상품의 경쟁력 강화 및 판매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안국약품은 안정적인 국내 건강기능식품 원료를 공급받고 이를 상품화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2021년부터 시작한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보다 확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전북인삼농협의 대표 원료인 홍삼과 안국약품 대표 눈영양제 브랜드인 토비콤의 기술을 상호 결합한 ‘토비콤 홍 아이케어’를 이달 중에 출시하고, 농협식품의 판매채널을 통해 농협 조합원들에게 우선 판매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전북인삼농협의 다양한 우수 원료를 활용해 여러 제품을 기획하고 농협식품의 판매채널과 함께 안국약품의 판매채널을 활용, 시장을 확대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전북인삼농협 관계자는 “면역력 및 건강증진에 효과가 큰 홍삼을 활용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이 개발되고 판매 활성화가 추진되면 대대적인 홍삼 소비촉진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소비트렌드에 맞춘 여러 건강기능식품이 개발돼 홍삼이 우수한 식품 원료로서 인정받고 인삼산업까지도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안국약품 관계자는 “해외에서 수입하는 원료가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국내 원료의 우수성과 안국약품의 대표 토종브랜드인 토비콤의 기술력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로 삼겠다”며 “전북인삼농협 외 타 조합과도 유사한 협력관계를 형성해 안전하고 우수한 농협브랜드 원료를 바탕으로 한 건강기능식품 제품군을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