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한잔 / 임동철 (주)해아림 대표
차한잔 / 임동철 (주)해아림 대표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2.11.30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능·성능 보완해 저렴·편리하게 사용토록 하는 것이 목표”
임동철 대표, 농림축산식품과학기술대상 대통령상 수상
해아림 임종철 대표가 농림축산식품과학기술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해아림 임종철 대표가 농림축산식품과학기술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이번 농림축산식품과학기술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한 것은 사업에 대해 더 매진하라는 의미로 생각하면서 IT기업으로서 농업에 응용기술을 접목해 보다 실용적이고 유익한 제품을 보급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지난달 28일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한 농림축산식품과학기술대상 대통령상 수상 소감에 대해 임 대표는 “농업인들이 IT기업에 주는 상이기 때문에 우리입장에서는 더욱 더 의미가 남다르다”며 이같이 말했다. 

임 대표는 “기업이라는 것이 이익을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앞만 보고 왔지만 농업에서 큰 상을 받게 되니까 사회적 책임감이라든지 농업에서 어떤 기업으로서 역할 등에 대해 다시한번 더 각오를 다지는 계기가 되고 있다”며 “좀 더 많은 노력을 해야 되겠지만 농업인의 자세로 농업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무엇인지 생각해보는 계기가 된 것 같다”고 덧붙였다.

임 대표는 “최근 비파괴당도측정기가 이제 성공신화가 됐다고 볼 수 있다”며 “농업인들이 널리 사용하기 위해서는 경제적인 가격, 즉 저렴하게 만들어야 되는 동시에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며 “기능이나 성능을 좀 더 보완해서 기술과 제품을 많이 사용할 수 있게끔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당면과제”라고 말했다. 

이어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개발된 기술을 통해 안정적으로 농업현장에 좀 더 많이 보급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원가절감 및 유통구조 등 생산성 혁신을 통해 더 많이 보급될 수 있도록 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끝으로 임 대표는 “이제 이 기술이 진화를 거듭해서 식품이라든지 곡물 분야까지 확대해 가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며 “농업은 다양하고 끝이 없기 때문에 과일뿐만 아니라 농업전반에 응용분야를 넓혀 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