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농기원 (주)송로와 업무협약
경북농기원 (주)송로와 업무협약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2.04.13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가 야생버섯 재배기술 개발 위한 초석 마련
경북농업기술원은 지난 7일 농업전문법인 주식회사 송로와 공동 연구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북농업기술원은 지난 7일 농업전문법인 주식회사 송로와 공동 연구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북농업기술원은 지난 7일 농업분야 새로운 소득원 개발 연구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농업전문법인 주식회사 송로와 공동 연구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송로는 농업 전문 법인으로 일부 사업부문이 해외 희귀 야생 버섯으로 알려져 있는 곰보버섯, 송로버섯 등의 국내 유통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경북농업기술원은 현재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곰보버섯의 인공재배 기술 개발 등 중점 추진하고 있는 연구 개발분야에 든든한 지원군을 얻게 돼 조기에 목표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국내외 프리미엄급 버섯의 해외 유통과 시장정보를 입수할 수 있는 버섯 무역 전문 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최근 각광받고 있는 야생버섯 인공재배 기술 개발을 더욱 속도감 있게 진행할 계획이다.

㈜송로는 농업기술원에서 개발된 기술을 바탕으로 도내 버섯농가를 테스트베드로 활용해 개발 기술의 실용성 평가를 보다 간편하고 정밀하게 진행할 수 있어 두 기관 간 업무협력에 의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신용습 경북농업기술원장은 “다양한 분야와 상호 협력을 통한 경북 농업 경쟁력 강화로 우리 농업 미래가치창조를 위해 한 걸음 더 다가서게 되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