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 새상품
신기술 & 새상품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2.01.21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비, 마늘·양파 기능성 제품 소개

㈜조비는 현재 월동 중인 마늘과 월동 후 양파 포장 관리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제품을 소개했다. 토양근권미생물과 부식산이 들어 있어 뿌리생육과 양이온치환용량을 높여주는 뉴트리세이브와 칼슘·마그네슘·황산칼륨·유황을 한 번에 공급할 수 있는 케이마그칼슘플러스이다.

‘뉴트리세이브’
약해진 뿌리 생육촉진 돕는 제품

뿌리가 튼튼하게 자리 잡으려면 땅 속에 토양공극이 충분히 형성돼 있어야 한다. 토양공극은 공기와 수분이 존재하는 공간으로, 작물 생육에 반드시 필요하다. 
토양공극의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물질은 부식질인데, 이는 뿌리와 미생물의 생존에 중요한 요소이기도 하다.
‘뉴트리세이브’에는 부식질이 90% 이상 함유돼 있어 토양구조를 좋게 하고, 부식산과 미생물의 작용으로 토양입단화와 토양 중 염류와 유해성분을 분해할 수 있다.
월동 후 200평 당 1포(20㎏)를 3월 초 살포하고 적절한 수분을 공급하면 양이온치환용량이 높아져 뿌리생육을 촉진시키고 활력을 증진시켜 고품질의 마늘·양파 생산에 도움이 된다. 뉴트리세이브는 유기농자재 목록공시 제품으로 유기농·무농약 재배에도 적합하다.

 

‘케이마그칼슘플러스’
기능성 성분을 한번에

‘케이마그칼슘플러스’는 영국에서 직수입한 자연적으로 발생된 천연 광물질의 복합비료로, PH가 중성이다. 제품에 포함돼 있는 칼슘·마그네슘·황산칼륨·유황 등 네 가지 성분이 세포벽을 튼튼히 해 병해 저항성을 높이는 효능이 있다. 또한 인산의 흡수를 도와주며, 뿌리 발육을 촉진시키고 입과 줄기를 강하게 만든다. 월동 후 3월 초 200평 당 1포(15㎏)를 살포하고 적절한 수분을 공급해주면, 풍미가 좋고 저장성이 높은 고품질의 마늘과 양파 생산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