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우바이오, 고품질 종자 생산 협력 방안 협의
농우바이오, 고품질 종자 생산 협력 방안 협의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8.02.12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종자생산 기업, 생산 농장 관계자 방문

농우바이오(대표 최유현)는 지난 7일 본사 접견실에서 중국 종자 생산 기업 및 생산 농장 관계자 일행과 만나 환담했다.

이번에 방문한 중국 종자생산 기업 및 생산 농장 관계자는 2016년부터 농우바이오와 중국 현지에서 채소종자 생산 협력 사업을 함께 수행해온 기업이다.

이번 방문을 계기로 선진화 된 농우바이오의 종자생산 시설과 기술을 배워 현지 종자생산에 접목해 고품질 우량 채소종자 생산을 위한 협력 사업을 해나갈 계획이다.

그 동안 국내 채소종자 수급의 안정화와 고품질 우량 채소종자 생산을 위해 우리나라와 인접한 중국을 통해 각종 채소 품종 연구와 종자를 생산 공급하고 있는 농우바이오 최유현 대표는 이번 기회에 고품질 우량 채소종자 생산과 지적재산권 보호의 중요성을 분명히 알려, 현지에서 유전자원이 유출되는 일이 없이 고품질 채소종자를 생산하는데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중국 종자생산 기업 관계자 역시 종자 생산은 시설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상호간에 신뢰와 종사자들의 기술 수준이라고 이야기 하고 농우바이오와 채소 종자 생산 사업이 지속 발전 할 수 있도록 종사자에 대한 교육과 유전자원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중국 종자생산 기업 및 생산 농장 관계자 농우바이오 본사 방문 후 여주육종연구소, QA본부, 종자 생산 시설을 둘러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