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전남·강원 ‘리딩파머’본격 활동 시작
제주·전남·강원 ‘리딩파머’본격 활동 시작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6.03.14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팜한농, 작물재배·병해충 방제 기술 공유

▲ 지난 7일 제주 서귀포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된 제주 감귤 리딩파머 초청행사에서 김수택 동부팜한농 기술보급직원이 감귤 병해충 방제기술을 발표하고 있다.
동부팜한농(대표이사 구자용)이 지난 7일 제주 서귀포농업기술센터, 8일 전남의 국립원예특작과학원 배연구소, 10일 강원 태백시농업기술센터에서 ‘리딩파머(Leading Farmer)’들과 첫만남을 가졌다. 각 지역에서 내로라하는 베테랑 농업인 58명이 참석해 감귤, 배, 배추 등 주산작물의 재배기술과 병해충 방제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번 리딩파머 초청행사는 동부팜한농이 지난 2월 주요 6개 작물(벼, 사과, 배, 단감, 배추, 감귤) 주산단지의 선도농업인 202명으로 구성한 리딩파머 활동의 일환으로 총 9개 지역에서 개최됐다. 동부팜한농은 이번 만남을 시작으로 주산작물별 문제병해충의 최신 방제기술을 전파하고 작물보호제 개선사항을 함께 검토하는 등 리딩파머 활동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제주 감귤 리딩파머인 김희찬 대정감귤탑프루트 전 회장은 “새로 출범한 리딩파머 모두 자부심을 가지고 열정이 가득한 모습”이라며 “평소 농사를 지으며 느꼈던 생각뿐만 아니라 지역 농가들의 의견도 적극적으로 전하며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리딩파머 발대부터 이번 초청행사까지 전 과정을 지휘한 배규한 동부팜한농 영업마케팅담당은 “전국에서 손꼽히는 선도농업인이 모인 만큼 수준 높은 의견들이 제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