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역병 방제기술 심포지엄 ‘성료’
토마토 역병 방제기술 심포지엄 ‘성료’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6.02.12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팜한농, 신제품 노균병·역병약 ‘조르벡불씨’선보여

▲ 동부팜한농은 지난 4일 충청남도 부여군농업기술센터에서 토마토 재배농가와 관련 농업인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토마토 역병 방제기술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동부팜한농(대표 구자용)이 지난 4일 충청남도 부여군농업기술센터에서 토마토 재배농가와 관련 농업인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토마토 역병 방제기술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 이창열 동부팜한농 마케팅팀장은 올해 토마토 시장의 생산ㆍ재배ㆍ가격 동향과 소비자 구매양상, 선도농가의 토마토 재배 성공사례를 발표했다. 이창열 팀장은 최근 농업관측센터의 소비자패널 조사결과를 인용해 “일반 방울토마토의 구입비중과 선호도가 점차 감소하고 대추방울토마토는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라며 “토마토 재배면적은 지속적인 증가세를 유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엄대용 동부팜한농 충남동부지점 기술마케팅 과장은 토마토 역병의 발생현황과 방제기술을 강의하고 신제품 노균병ㆍ역병약인 ‘조르벡불씨’를 소개했다. 이학운 부여군농업기술센터 시설채소팀장은 고품질 토마토 재배를 위한 토양, 물, 양분 관리방법을 강의했다.

배규한 동부팜한농 영업마케팅담당은 “작물의 고품질 재배에서부터 안정적인 수익 창출에 이르기까지 농업인 고객들에게 전반적인 도움을 드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올해는 이와 같이 폭넓은 정보를 제공하는 심포지엄과 고객 소통의 장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