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및 귀농귀촌인 트랙터 ‘CS240H’ 출시
여성 및 귀농귀촌인 트랙터 ‘CS240H’ 출시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6.01.18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보농업인 위해 무단변속 HST 등 채택해 누구나 쉽게 운전

 
대동공업

대동공업(공동대표이사 김준식, 곽상철)은 트랙터 조작이 익숙지 않은 여성 농업인 및 귀농귀촌 농업인을 위한 조작이 쉬운 트랙터 ‘CS240H(24마력)’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제품은 뛰어난 조작 편의성과 인체공학적 설계로 트랙터 사용에 익숙지 않은 귀농귀촌 및 여성 농민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관련해 전·후진 패달이 각각 있는 2패달 방식의 HST(Hydro Static Transmission : 유압식무단변속장치)를 채택했다. 이를 통해 작업 상황에 따라 클러치 조작 없이 패달만 사용해 전·후진 전환 및 이동이 가능해 누구나 쉽게 운전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파워스티어링 휠(Power SteeringWheel)을 채택해 부드러운 조향이 가능, 여성 운전자라도 편안하게 조작할 수 있다. 여기에 레버&패달의 위치와 압력 등 운전자의 무릎과 발목을 고려한 운전석 설계로 장시간 작업으로 인한 관절 통증이나 작업 피로를 최소화했다.

이 제품은 최소한의 농업 작업을 위한 24마력으로 설계 되 로티베이터. 쟁기 등의 농업용 작업기부터 굴삭 작업용 ‘백호’, 잔디깍기용 ‘미드모어’, 화물운반용 ‘트레일러’ 등 산업용 작업기까지 부착 가능하다. 여기에 사용 목적에 맞춰 산업용 타이어 또는 잔디용 타이어 등을 선택할 수 있어 농업 작업부터 시설 관리 작업까지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다. 고광도 헤드램프로 야간에도 시야를 확보해줘 작업이 수월하며 저매연의 티어(TIER)4 엔진으로 유해물질로부터 작업자와 농작물의 건강까지 생각한 것도 장점이다.

대동공업 설동욱 마케팅팀장은 “이 제품은 뛰어난 조작 편의성뿐 아니라 귀농귀촌 농가의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1,100만원에 가격을 책정했다”며 “70년 농기계 기술력과 노하우로 초보 농업인들 위한 사용 어려움이 없고 가격 부담이 적은 농기계를 앞으로도 계속 보급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CS240H의 전장X전고X전폭은 2,800mmX2,226mmX1,270mm이며 중량은 675 kg이다. 배기량1,131cc에 24마력이다. 가격은 트랙터만 1,100만원(vat별도)이며 작업기는 별도 구매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