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꽃식물
☆새로운 꽃식물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5.09.07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5) 카리옵테리스 클라도넨시스 써머 소르베트

황금빛 노랑색 띠어 아름다워

최근 다양한 화훼 원예식물이 시장에서 유통되고 있어서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어지고 있다. 종자와 품종을 관리하는 국립종자원에서는 화훼류 생산농가와 소비자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여 새로운 꽃식물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사진자료와 함께 연재합니다.

 
학명 Caryopteris × clandonensis 'Summer Sorbet', 영명 Bluebeard, blue spirea, blue mist, 과명 꿀풀과(Lamiaceae), 원산지 원예 교잡종(층꽃나무[C. incana] × C. mongholica)으로 C. x clandonensis ‘Kew Blue’의 자연 변이종이다.
높이 90cm까지 자라는 잎떨기 작은나무이다. 향기가 있는 잎은 가장자리를 중심으로 황금빛 노랑색을 띠어 아름답다. 여름에서 초가을에 걸쳐 약한 향기가 있는 파랑색의 작은 꽃이 잎겨드랑이에 무리지어 핀다. 정원의 가장자리에 심거나 중소형 화분에 심어 기르기에 적당하다.
충분한 햇빛과 물빠짐이 좋은 토양에서 잘 자란다. 배수가 잘 되지 않거나 너무 습한 토양에서는 뿌리가 썩을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미국 농무부 내한성 구분으로 7(-17.8℃)지역까지 자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꺾꽂이로 번식한다.
■국립종자원 서부지원 농업연구사 서정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