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농 ‘스마트팜’ … 농산업계 뜨거운 관심 받아
경농 ‘스마트팜’ … 농산업계 뜨거운 관심 받아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4.09.04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오그룹, ‘2024 에이팜쇼’서 차별화 농자재 선보여
스마트팜·자율주행 등 선제적 미래농업 솔루션에 큰 호응
지난달 30일부터 열린 에이팜쇼에서 경농 부스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달 30일부터 열린 에이팜쇼에서 경농 부스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융복합 토탈솔루션 전문기업 동오그룹의 미래농업 기술력이 전국 농업인과 농산업 관계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2024 A FARM SHOW(에이팜쇼)―창농·귀농 고향사랑 박람회’가 열렸다. 동오그룹은 스마트팜과 종자, 비료, 자율주행 키트 등 융복합 솔루션을 선보였다. 

동오그룹의 작물보호제 전문기업 ㈜경농은 스마트팜 전문 브랜드인 ‘시그닛(SIGNIT)’의 우수한 제품들을 선보였다. 시그닛 대표 제품인 저압식 포그노즐 ‘에어포그’는 입자가 작아 방제 효과가 매우 우수하다. 약 20~50㎛의 초미립자로 분사돼 공중에 오랫동안 부유하며 방제 효과를 더욱 높이고, 대부분 기화돼 장시간 살포해도 바닥이 젖지 않는다.

에어포그를 가동하는 자동화시스템 ‘포그닛’은 시스템에 내장된 온습도 센서를 통해 에어포그가 자동으로 온습도를 조절할 수 있게 한다. 시그닛 ‘복합환경제어기’는 국내 온실환경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정교한 센서를 이용해 작물 재배에 알맞은 환경을 만들어 준다.

이 밖에 경농의 종자브랜드 동오시드는 차별화 및 기능성 종자를 전시하며 농업인의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비료 전문기업 ㈜조비는 스마트 농기계 개발 기업 아그모의 자율주행 농기계 키트 ‘아그모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승연 경농 사장은 “이번 박람회는 최신 농산업 기술과 트렌드를 경험하고 많은 분들과 소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미래농업 기술을 지속 연구개발하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높여 더 많은 농업인에게 도움을 드리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