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농협, 도농상생·사회공헌 활동 적극 추진
관악농협, 도농상생·사회공헌 활동 적극 추진
  • 권성환
  • 승인 2024.06.12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협 균형발전 선도 … 지역사회 발전 이바지
지난 5일 열린 조합원 자녀 장학금 지원 행사 사진.
지난 5일 열린 조합원 자녀 장학금 지원 행사 사진.

관악농협(조합장 박준식)이 최근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내실을 다지며 미래를 향해 전진해 나가고 있다. 고물가, 고금리, 저성장의 삼중고를 극복하고 대한민국 최고의 농협으로 나아가기 위해 혁신적인 전략을 설정하고 있다. 
또한, 농촌일손돕기, 출하선급금 지원, 농기계 및 재해자금 전달 등 도시농협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농축협의 균형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조합원 자녀 장학금 지원 및 건강검진 항목 확대 등 조합원 복지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도 적극 추진중이다. 이를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도농상생 대도시 판매농협’이라는 평이 잇따른다. 

# 산지농협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

올해 설날을 앞두고 산지농협의 농산물을 팔아주기 위해 농산물 직거래장터를 열었다. 설 명절 제수용품과 농업인이 직접 생산한 우수 농산물을 시중보다 저렴하게 공급해 추운 날씨에도 직거래장터를 찾은 지역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관악농협은 농업인에게 판로확보를 위해 매년 이와 같은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소비자들에게는 건강한 먹거리를 저렴하게 제공하고, 도시와 농촌이 상생하는 도시농협 역할 제고에 최선을 다하는 중이다.

# 관악농협 여성조직, 우리농산물 소비 촉진 앞장

관악농협 여성조직 회원들은 농산물 가공식품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산지농협의 판로개척 및 우리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공동구매와 직거래판매에 앞장서 매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지난 2월 29일 농산물백화점 야외매장에서 부여 세도농협의 대추 토마토즙 공동구매 행사를 진행해 도시소비자들에게는 우수한 농식품을 염가에 구매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했다는 평이 잇따르고 있다.

# 농촌 일손돕기 실시  

관악농협에서는 도시주부들의 농업, 농촌에 대한 관심 및 우리농산물의 애용 확대와 더불어 농민들의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하고자 매년 도시소비자인 주부대학 회원들과 함께 농촌일손돕기를 진행하고 있다. 관악농협 직원 및 37기 주부대학 신입회원 등 120명은 지난 4월 9일 충청남도 아산시 음봉농협 관내 배 농가 6곳을 방문해 배꽃 수정작업 일손 돕기를 실시했다.

# 조합원 장학금 전달식 개최

관악농협은 지난 5일 조합원 자녀 장학금 전달식 행사도 개최했다. 조합원의 학비 부담 경감 및 지역 우수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자 1986년부터 실시한 관악농협의 장학사업은 올해로 39회를 맞이했으며, 현재까지 1,966명의 조합원 손·자녀에게 장학금을 지원했다.
조합원 자녀 장학금 지원은 조합원의 자녀들에게도 농협의 역할과 농업의 가치를 전달하는 관악농협의 대표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