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양재플라워페스타’ 열려
‘제5회 양재플라워페스타’ 열려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3.11.01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일상 속 꽃 생활화 문화 확산 앞장

꽃과 식물의 긍정적인 가치를 함께 나누고 일상생활 속 꽃 문화 확산을 위한 ‘제5회 양재플라워페스타’가 지난 3일부터 오는 5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리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가 주관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춘진)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일상 속 꽃 문화 확산은 물론, 최근 기후 변화 위기와 탄소중립 실현이라는 세계적 흐름 속에서 화훼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생각해보고자 ‘지구 꽃으로 피어나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별히 올해 ‘양재플라워페스타’는 공사가 주최하는 최초의 실내 플라워 쇼로 진행되며, ▲ 실내 캐주얼 전시 ▲ 플로리스트 100인전 ▲ 화훼기업관 ▲ 한국춘란 전시 ▲ 플리마켓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준비했다. 또한, 지구와 환경을 사랑하고 꽃으로 하나 되는 세계를 테마로 102개 국가의 나라꽃을 소개하는 ‘전 세계 나라꽃 전시’ 등 다양한 전시와 체험·소통의 기회도 제공되고 있다.

한편, 상대적으로 꽃 소비 비성수기인 11월에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일상에 지친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꽃 작품을 선보여 쉼을 제공하고, 꽃과 식물의 아름다움과 새로운 가치를 일깨워 일상생활 속 꽃 소비를 유도해 국내 화훼산업 활성화와 안정적인 화훼 소비·유통구조 구축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