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고양 가을꽃축제 개최
2023 고양 가을꽃축제 개최
  • 권성환
  • 승인 2023.09.27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화훼 전시·체험 공간 구성
야외정원
야외정원

이달 9일까지 일산호수공원 고양꽃전시관 일대에서 ‘2023 고양 가을꽃축제’가 개최된다.

올해 행사는 ‘비밀의 화원’을 주제로 실내 테마 공간과 장미와 코스모스가 가득한 야외 전시 공간, 화훼농가에서 직접 생산한 꽃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플라워마켓 및 수상꽃자전거, 꼬마기차, 전통놀이 체험 등 다양한 전시·체험 공간으로 구성된다.

우선 ‘고양꽃전시관’에서는 초대형 새장으로 연출되는 포토존, 다양한 가드닝 소품으로 연출되는 치유의 정원, 울창한 숲과 같이 연출되는 숲의 정원을 지나 다양하고 화려한 화훼 장식이 연출되는 플라워 파티 공간들이 쉴 틈 없이 진행된다.

이어 실내 동선을 따라 이동하면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는 국내 화예단체와 다양한 화예작가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화예인의 화원’에 진입하게 된다. 100명의 개인 작품은 각각 조선시대 및 전통화예 30작품, 중견작가들의 현대 화훼예술 50작품, 젊고 재능 있는 청년 작가들의 미리 화훼장식 20작품 등 다채롭게 구성돼 있다.

고양시를 대표하는 생산 화훼류 및 다양한 특산품을 만나볼 수 있는 고양의 화원에서는 화사한 원색 톤으로 꾸며진 공간에 각각 대표 생산 식물인 선인장(비모란)·다육식물·장미·분화·관엽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전시관 전면에는 총 20여 종, 880주의 다양한 장미꽃과 가을향기를 가득 품은 코스모스로 조성되는 ‘가을향기 화원’이 조성돼 있다. ‘시민의 화원’에는 고양마을정원 사업을 통해 작품성을 인정받은 10개의 작품과 중부대학교에서 참여하는 스탠다드 정원 작품이 각각 36m의 공간에 연출된다.

한편 올해 가을꽃축제에는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주최하는 특별한 전시행사 ‘제19회 선인장페스티벌’이 10월 5일부터 9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의 다양한 선인장·다육식물 개발 품종, 희귀 선인장·다육식물과 전문 농가에서 조성한 야외 정원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고양 화훼농가에서 전문적으로 재배한 다양한 꽃과 식물을 구입할 수 있는‘고양플라워마켓’도 운영한다. 고품질의 싱싱한 생산화훼류를 관내 농가로부터 직접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이번 플라워마켓에는 총 28개 관내 농가 및 다양한 소품 판매장이 참여해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