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성진텍 지경부장관상 수상
(주)성진텍 지경부장관상 수상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1.12.12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초기 안전커버 대일 수출 공로 인정

▲ (주)성진텍의 수상 장면
농업기술실용화재단(FACT) 창업보육업체인 (주)성진텍(대표 박성준)이 2011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에서 '농업용 제초기의 안전커버' 발명으로 지식경제부장관상(금상)을 수상했다.
발명품인 '농업용 제초기의 안전커버'는 '논다매'라는 제품으로, 제초기의 종류에 관계없이 커버와 덮개, 회전 날을 간편하게 부착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제초와 로터리 작업을 동시에 하는 수직전단형 제품이다.
논다매는 특히 올해 초 일본으로 수출하기 시작한 제품으로, 내년까지 약 2만대를 계약, 10억 상당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되며, 일본뿐만 아니라 타이완, 베트남, 인도 등의 바이어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박성준 대표는 “2009년에 창업했으니, 불과 2년 만의 성과입니다. 많은 분들의 도움이 있었습니다. 발명품 하나로 사업화 하기는 쉽지 않아요. 특히 농업분야는요”라며,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보육업체로 선정된 후 재단의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주)성진텍은 그 많은 도움 중 하나로 재단의 연구개발성과 실용화지원사업을 통해 농촌진흥청이 개발한 기술인 ‘측면 이동이 가능한 농기계 및 제초장치’를 이전받아, 이 기술과 '논다매'를 결합한 새로운 제품 출시를 눈앞에 두고 있다.
또한 재단의 창업지원프로그램에 따라 △지식재산권 출원 △시제품 제작 △사업계획서 검토 및 지도 △창업관련 법무ㆍ법률 △기술획득 및 기술컨설팅 △마케팅 등 경영컨설팅 △각종 분석ㆍ인증 등 성장단계별 맞춤형 창업 지원을 받고 있다.
박성준 대표는 “앞으로 지금보다 더 열심히 뛰어 2012년에는 새로운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중국과 인도 시장에도 진출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