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원산지표시, 정책만족도 높아
농식품 원산지표시, 정책만족도 높아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1.11.30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 고객만족도 조사 최고 점수

농식품 원산지표시 관리, 농지은행 사업, 농기계 임대사업 등 10개 사업이 정책수요자의 피부에 와 닿고 호감 가는 정책으로 선정됐다. 농림수산식품부가 53개 주요정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1년도 주요정책 고객만족도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고객만족도조사는 정책수요자, 정책고객, 정책추진기관 등을 대상으로 농식품부 주요정책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 및 개선점 등을 조사?파악해 그동안 추진해 온 정책성과를 점검하고 정책 추진 및 계획수립 등에 활용하고자 실시했다.
최고 점수를 받은 농식품 원산지표시 관리는 농수산물 원산지표시 및 단속 강화, 음식점 원산지 표시제 시행 및 축산물 등급표시 개선 등으로 소비자에 대한 알권리와 선택권을 강화해 나감으로써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농지은행 사업(경영회생 농지매입사업)은 소규모 농가 등 많은 농가가 지원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요건 개선 및 예산지원을 확대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농기계 임대사업은 임대사업소 및 농작업 대행 확대, 농기계 임대ㆍ은행사업간 통합모델 발굴 추진 등 임대사업 활성화를 통해 농기계 구입부담 경감 및 영농효율화를 도모해 나간 것이 호평을 받았다.
이외에도 불법 어업근절 및 자율적인 어업질서 확립, 농식품산업의 기후변화 대응, 농식품 수출 활성화, 새만금 간척사업, 가축분뇨 자원화, 소비자 교류 활성화 및 식품안전 위험평가 강화 등도 고객만족도조사에서 평가지수가 높게 나타난 것으로 조사됐다.
농식품부는 금번 주요정책에 대한 고객만족도조사 결과를 참고해 향후 정책 추진 및 계획수립 등에 반영해 나감으로써 보다 많은 정책들이 호평을 받을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