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훼농협, 화훼종합처리시설 내년 매출 100억 설정
한국화훼농협, 화훼종합처리시설 내년 매출 100억 설정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1.11.29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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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주문 매취사업 중간 유통단계 생략

▲ 지경호 조합장(왼쭉 두번째)이 매직플라워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한국화훼농협(조합장 지경호)이 화훼종합처리시설 준공에 따라 내년도 매출목표로 100억원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화훼농협은 수도권에 있는 6개 브랜드점을 필두로 대형할인점ㆍ백화점ㆍ편의점ㆍ일반화원등 국내 수요처 확보를 비롯한 매직플라워사업을 벌여 국내 시장은 물론 일본과 중국 및 러시아 등에 수출을 할 계획이다.
또한 기프트상품 일환으로 각 금융기관, 보험회사, 기업체 등에 꽃을 고객 사은품으로 주도록 유도해 나가고 ‘아리화’브랜드화 쇼핑몰 운영 및 실내 조경사업도 같이 곁들여 진행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아리화브랜드 소비자 홍보강화를 위해 고양 세계꽃박람회 전시를 비롯 내년초 지자체 3천만원 자부담 2천만원 등 총 5천만원을 들여 지하철 및 버스 등에 아리화브랜드 광고를 할 계획이다.
한편 이병희 브랜드사업단장은 “화훼종합처리시설 사업방식은 선주문 매취사업으로 중간유통단계 생략으로 유통비용을 절감할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보다 저렴하게 꽃을 구입할 수 있다”며 “이를 위해 대량수요처 확보를 위한 영업전문 전담직원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석승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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