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풀 K-푸드, 유럽 전역 사로잡아
원더풀 K-푸드, 유럽 전역 사로잡아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5.07.03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 런던·독일 프랑크푸르트 K-푸드 페어 개최
독일 프랑크푸르트 K-푸드 페어 소비자 품평회 현장
독일 프랑크푸르트 K-푸드 페어 소비자 품평회 현장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홍문표)는 지난 18일부터 24일까지 ‘2025 유럽 K-푸드 페어’를 개최하고, K-푸드의 유럽 시장 확대에 나섰다.

이번 유럽 K-푸드 페어는 영국 런던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각각 진행됐다. 런던에서는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직접 맛보고 체험할 수 있는 B2C 소비자 체험행사를 열고, 프랑크푸르트에서는 유럽 전역의 바이어를 초청한 B2B 수출상담회를 운영했다.

런던 K-푸드 페어는 18일부터 22일까지 리젠트 파크에서 열린 대형 식품 축제 ‘테이스트 오브 런던(Taste of London)’과 연계해 진행했다. 현장에서는 라면, 냉동김밥, 양념치킨 등 최근 인기 제품부터 전통주, 장류, 김치 등 전통 식품들을 전시하며 K-푸드의 매력을 뽐냈다. 아울러 마켓테스트와 쿠킹클래스 등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해 약 5만 명의 방문객이 현장을 찾아 연일 성황을 이뤘다.

이어 프랑크푸르트에서는 23일부터 24일까지 B2B 수출상담회가 열렸다. 유럽 17개국 51개 사 85명의 바이어와 국내 식품기업 30개 사가 참가해 총 442건의 1:1 상담을 진행했다. 

신시장 개척을 위해 독일, 네덜란드 등 주요 시장은 물론 핀란드, 덴마크, 이탈리아 등 유럽 전역의 바이어를 폭넓게 초청해 상담한 결과, 바이어의 호평을 받은 닭강정, 김치 등 총 18건, 400만 달러 규모의 MOU가 체결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