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 안정화 및 미래 성장동력 강화’
‘민생 안정화 및 미래 성장동력 강화’
  • 권성환
  • 승인 2025.01.15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5 주요 현안 해법회의 (경제2분야)개최, 5개 부처 합동 업무보고
지난 1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요현안 해법회의’를 가졌다.
지난 1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요현안 해법회의’를 가졌다.

지난 13일 정부서울청사(9층 대회의실)에서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로 국토교통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농림축산식품부·해양수산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 5개 부처가 금년도 업무계획을 점검하고, ‘주요 현안 해법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경제2 분야는 세 번째 해법회의로 민생 안정과 미래 성장동력 강화를 주제로 관련 부처들과 함께 구체적 액션플랜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업인과 국민들의 삶을 안정시키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농업인 경영 및 서민 먹거리 민생 안정 프로젝트와 농촌 활력 제고 및 농업 미래성장산업화 프로젝트를 주요 핵심 과제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최 권한대행은 대내외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엄중한 상황에서 민생 안정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국정 현안인 만큼 오늘 논의한 부처의 핵심 과제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각 부처의 장관을 비롯해 공직자 한 명 한 명이 무한한 책임감을 가지고 매진할 것을 당부했다. 특히, 금번 설 명절 물가안정을 위해 주요 성수품 수급·가격 안정, 서민 부담 경감 지원 등 관련 조치들을 차질 없이 신속히 이행해 줄 것을 지시했다.

권한대행은 정책 여건이 아무리 어려울지라도 다가올 미래에 대한 준비를 소홀히 할 수 없다면서, 국민의 실생활 편의와 국가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정책들은 국회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정부 원팀의 자세로 부처 간 긴밀하게 협력해 속도감 있게 추진해 나갈 것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