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금원, 2024년 하반기 관리역량 향상교육 개최

농업정책보험금융원(원장 서해동, 이하 ‘농금원’)은 지난 6일 서울 강남 베스트 웨스턴 프리미어 호텔에서 ‘2024년 하반기 농림수산식품투자조합(이하 ’농식품투자조합‘) 관리역량 향상교육’을 개최했다.
금번 교육에는 `24년 하반기 결성 예정 조합인 ▲로이투자파트너스 ▲소풍벤처스 ▲씨제이인베스트먼트 ▲트리거투자파트너스 ▲한국가치투자 등을 포함한 총 30개 운용사에서 48명의 심사역이 참여했다.
심사역들은 농식품투자조합에 대한 이론 교육을 통해 조합 운영 전문성을 제고하고 농금원-운용사 간 네트워킹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과정은 농림수산식품모태펀드(이하 ‘농식품모태펀드’)의 지속가능성 제고를 위한 리스크관리 교육과 농식품경영체의 투자유치를 지원하는 투자지원사업 소개 등으로 구성해 투자조합 실무 역량을 강화했다.
또한 외부 전문가를 초청해 맛의 과학을 통한 푸드테크산업 및 `25년 경제전망과 투자전략을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전문 교육을 통해 농식품투자조합의 투자방향 및 농식품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했다. 교육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네트워킹 시간을 별도로 마련해 운용사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소통 강화에 기여했다.
박춘성 농금원 투자운용본부장은 “우수한 국내외 농식품기업 사례를 운용사들이 접할 기회를 확대해 농식품벤처투자시장의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농식품모태펀드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농금원과 운용사 간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원예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