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Tech와 미래 농업’
‘AgTech와 미래 농업’
  • 권성환
  • 승인 2024.11.27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경연-농진청, 정책연구협의회 개최
한국농촌경제연구원과 농촌진흥청은 지난 25일 ‘AgTech와 미래 농업’을 주제로 정책연구협의회를 공동 개최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과 농촌진흥청은 지난 25일 ‘AgTech와 미래 농업’을 주제로 정책연구협의회를 공동 개최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원장 한두봉)과 농촌진흥청(청장 권재한)은 지난 25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대회의실에서 ‘AgTech와 미래 농업’을 주제로 정책연구협의회를 공동 개최했다.

양 기관은 농업의 경제·정책 분야와 농업과학기술 분야의 정보교류 및 이해증진을 위해 2003년부터 정책연구협의회를 개최했고, 국정과제, 정책지원을 위한 기관 간 역할 및 협력 방안을 논의하며 올해로 16회째 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협의회에서는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의 이정민 부연구위원과 농촌진흥청의 홍석영 농업위성센터장의 주제발표가 있었다.

이날 이정민 부연구위원은 ‘농업부문 신성장산업의 과제’란 주제 발표를 통해 AgTech 활성화를 위해 △AgTech 현장 적용성 확대, △산업경쟁력 확보, △활성화 기반 구축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홍석영 센터장은 ‘위성기반 농업관측 현황과 과제’발표를 통해 원격탐사 기술 활용 원리, 벼·채소 등 주요 작물의 작황 추정 현황을 소개했다. 아울러, 위성영상 기반 작물 분류 및 생육 추정 기술 개선 등 농업 위성을 통한 농업 관측의 향후 과제를 제시했다.

발표 후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성재훈 기획조정실장이 양 기관의 주요 협력 방안을 발표했다. 성 실장은 농림위성 자료 활용, 조사체계 개선 등 관측고도화를 위한 협력 방안과 기후위험에 대응한 농식품 수급안정을 위해 필요한 논의에 대해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