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전통주, 한자리에 모여
우수 전통주, 한자리에 모여
  • 김수용
  • 승인 2024.11.20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 개최
‘2024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에 참가한 내·외빈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4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에 참가한 내·외빈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국에서 선발된 우수한 전통주 한 자리에 모였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는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2024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를 개최했다.

올해 14회째를 맞는 우리술 대축제는 매년 1만여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전통주 행사로, 소비자에게 우리술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를 활성화하는 데에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올해 사전등록 관람객 수가 6,200여명으로 전년 대비 3배 가량 증가했으며, 참여 업체수도 116개소로 사상 최대 규모로 개최됐다.

이번 우리술 대축제에서는 막걸리 빚기 등 여러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우리술 품평회 시상식, 한정판 전통주를 구매할 수 있는 특별경매쇼, 주류 트렌드 세미나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마련됐다.

또한 우리술 대축제에 맞춰 전국 곳곳에서 지역 전통주를 만날 수 있도록 하나로마트에도 신규 입점을 추진했다. 오는 29일까지 전국 10개 하나로마트에서 지역 전통주 100여 점을 만나볼 수 있으며, 이후 입점 매장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송미령 장관은 “우리술 대축제는 전국의 우수한 전통주를 한 자리에 모아 소개하는 행사인 만큼, 오셔서 다양한 우리술을 즐기시고 참여 업체 역시 본인들의 제품을 마음껏 소개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전통주 산업 발전을 위해 정책적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