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 새상품
신기술 & 새상품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4.11.12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농 ‘네마킥’
입제와 액제 모두 갖춰 선택 편의성 높여

경농의 ‘네마킥’은 고추, 당근, 토마토, 호박 등 주요 작물에 대한 뿌리혹선충에 등록돼있다. 네마킥은 입제와 액제 2종류로 구성돼있다. 이전에 뿌리혹선충 피해를 입었던 포장에는 작물 정식 전 네마킥 입제를 토양 혼화 처리하고, 입제 처리시기를 놓쳐 초기 선충 방제에 실패한 포장은 정식 직후 액제를 관주처리하면 선충 확산을 예방할 수 있다.
경농 관계자는 “네마킥은 수용해도가 높아서 토양 내에서 이동이 수월해 뿌리혹선충 방제에 효과적이다”라며 “특히 약제살포시 충분량의 물을 살포해주면 약제의 이동을 극대화해 더욱 효과적인 방제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네마킥은 또한 토양조건에 상관없이 안정적인 약효를 나타내며, 약제 지효성이 우수해 재배기간이 긴 연속수확 작물에도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프로큐어’
나방부터 진딧물, 가루이까지 동시 방제!

‘프로큐어’ 유제는 흡즙해충과 나방류를 동시에 방제할 수 있는 약제다. 총채벌레류, 진딧물, 가루이류는 물론 잎굴파리류, 작은뿌리파리까지 종합적으로 방제할 수 있으며, 관주로도 사용 가능하다. 침달성과 침투이행성이 우수해 해충을 빠르게 마비시켜 섭식을 억제시킨다. 경농 관계자는 “해충이 프로큐어를 섭식 하거나 접촉하게 되면 섭식활동이 빠르게 멈춰져 작물의 피해를 최소화한다”면서 “다양한 해충과 작물에 등록돼 있어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는 원예용 종합 살충제”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