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농업협력 초청연수’수료식 개최
‘2024 농업협력 초청연수’수료식 개최
  • 권성환
  • 승인 2024.11.12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정원, 협력국과 네트워크 강화의 장 마련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이종순)은 지난 8일 용산 서울드래곤시티호텔에서 ‘2024 농업협력 초청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농업협력 초청연수’는 한국의 농업농촌 발전 경험에 대한 국제사회의 관심이 커지면서 정상회의, 고위급 면담 등의 자리에서 다수 국가가 한국의 농업농촌 발전 경험을 공유해줄 것을 요청함에 따라 지난 2019년부터 지금까지 지속 운영해 왔다.

이번 연수에서는 우리나라 11개 협력국을 대상으로 각국의 농업분야 공무원·전문가 18명을 국내로 초청해 5일간 한국의 첨단 농업기술을 주제로 깊이 있는 이론강의와 실제 첨단농업의 현장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연수 1일차에는 한국의 첨단농업기술(스마트팜·스마트축산 기술·정책, 스마트유통 등) 최고 전문가 5명이 참여해 그 간 역사와 현재 그리고 미래에 대해 연수생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연수 2일차부터 4일차까지는 첨단농업을 실제 구현한 농업분야 선도기업과 스마트팜혁신밸리(경북 상주), 스마트팜 농업현장 등을 방문하며 국내에서 활약하고 있는 농업 현장을 직접 체험해보는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마지막으로 연수 5일차에서는 지난 4일간의 이론교육과 현장체험을 통해 학습한 소감과 느낀 점을 공유하고, 한국의 첨단농업기술을 자국 농업환경에 적절하게 적용할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 행사에서는 이종순 농정원장이 직접 참석하여 연수생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하는 등 연수생들의 자부심을 높여주고, 협력국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