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 새상품
신기술 & 새상품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4.07.03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농 탄저병 전문약제
‘다코닐 수화제·벨리스에스’ 액상수확제

경농의 ‘다코닐 수화제’는 유기염소계 살균제로서 예방효과가 우수하다. 광범위한 병해에 효과가 있으므로 같은 시기에 발생하는 병해를 동시에 방제해 준다. 주성분이 안정된 화합물로 빗물에 잘 씻기지 않으며, 퍼짐성이 좋고 약효가 오래 지속된다.
침투성살균제로 사용하기 좋은 벨리스에스 액상수화제는 미토콘드리아 호흡저해제로, 서로 다른 작용기작의 성분을 조합해 방제효과가 높아졌다. 침투이행성이 뛰어나 처리되지 않은 부위에도 약효가 발휘되고 침달성도 우수해 잎 윗면에 살포해도 잎 전체에 골고루 약효가 나타난다. 대부분의 진균성 곰팡이 병해에 활성을 가지며 넓은 스펙트럼을 바탕으로 사용 범위가 넓고 작물에 대한 안전성도 우수하다. 액상 제형으로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항공스타’
1회 살포로도 긴 살균효과

㈜경농의 ‘항공스타’ 액상수화제는 1회 살포로도 긴 살균효과를 발휘해 경제적으로 고품질 벼를 생산할 수 있는 수도 종합살균제다. 병원균의 호흡을 억제하는 아족시스트로빈과  병원균 균사신장을 억제하는 항생제 계통인 발리다마이신에이의 혼합제로, 예방과 치료 효과를 동시에 나타낸다. 침투이행성이 뛰어나 처리되지 않은 부위에도 약효를 발휘하고, 침달성이 우수해 잎 윗면에 살포해도 잎 전체에 골고루 약효가 발휘된다. 또한 항공기 및 광역 살포기를 통해 수도 7대 병해 방제가 가능하다. 도열병, 잎집무늬마름병 및 세균 병해에도 우수한 효과를 보인다.

 

 

‘살리미’
후기해충 동시 방제 가능

‘살리미’ 유현탁제는 수도 후기해충(벼멸구, 혹명나방, 노린재) 동시 방제가 가능하다. 살충 스펙트럼이 넓고 속효성이 뛰어난 에토펜프록스와 섭식 억제효과 및 약효성이 우수한 메타플루미존 두 가지 성분이 조합된 수도용 종합살충제로 농업인들에게 꾸준히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유·무인 항공방제 및 광역방제 전문 제품으로 방제 효과가 뛰어나고 사용 만족도가 높다. 특히 수도 주변작물인 콩의 톱다리개미허리노린재와 담배거세미나방에 대한 무인항공 방제도 등록이 완료돼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에어포그’
포복성 작물 참외에도 방제효과 입증

㈜경농의 초미립자 노즐 ‘에어포그’가 기존 포그노즐과 차별화된 미세입자로 꾸준히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입자가 오랫동안 공기 중에 체류하면서 잎 뒷면까지 약제가 부착되는 탁월한 방제효과로 농업인들의 간편하고 효율적인 영농활동을 책임지고 있다. 최근에는 잎과 과실이 바닥에 붙어있어 무인방제가 어려웠던 참외에서도 효과를 확인하며 사용범위를 더욱 확대해 가고 있다.
‘에어포그’는 소량의 물이나 약제를 공기압을 이용해 안개(포그) 형태로 살포해 무인방제, 온습도 관리에 사용되는 초미립자 노즐이다. 초미립자를 최대 8m까지 살포한다. 농촌진흥청의 공인시험을 거친 평균입자 30마이크론을 살포하는 국내 유일의 포그노즐로, 무인방제시 문제되는 노즐막힘과 분무입자가 클 경우 잎 뒷면에는 부착되지 않아 방제 효과가 떨어지는 문제를 해결했다.
약제 막힘도 적다. 노즐구경이 0.8㎜로 일반포그노즐 대비 16배 크고, 공기로 불어내는 방식을 사용해 수화제 등을 사용해도 잘 막히지 않는다. 또한 시스템에 내장된 프로그램이 살포 후 노즐에 남은 약제 잔량을 청소하도록 해 막힘 문제를 더욱 확실히 개선했다.
다양한 공인 연구소를 통해 방제효과를 인증받은 에어포그는 방제가 어려운 감귤에서도 효과를 검증했다. 농촌진흥청 감귤연구소에서 실시한 감귤 볼록총채벌레에 대한 무인방제 시험에서 방제가 97.4%를 나타내며 우수한 성능을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