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 유자, 국무회의장 선 보여
고흥 유자, 국무회의장 선 보여
  • 김수용
  • 승인 2023.12.13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황근 장관, 국무위원에게 K-푸드 홍보

정황근 농식품부 장관은 지난 12일 국무회의장에 유자음료와 과일맛 떡 등 가벼운 다과로 구성된 농식품 수출제품을 소개했다. 

케이-푸드 플러스(K-Food+) 영업사원을 자처하며 농식품 및 스마트팜 등 수출 확대를 이끌고 있는 정 장관이 지난 11월 21일 하동 청년농부들이 만든 농식품을 소개한데 이어, 고흥산 유자음료를 포함한 케이-푸드(K-Food)를 국무회의에 선보인 것이다. 

이날 정 장관이 국무총리·장관들에게 홍보한 제품은 전남 고흥산 유자음료를 포함한 수출제품들이다. 정 장관은 겨울철 건강식품으로 높은 수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유자, 쌀가공식품, 과자류 등 관련 제품을 추천했다.

대표 신선농식품 중 하나인 유자는 비타민 씨(C)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최근 면역력 강화에 대한 관심과 함께 수출이 증가하고 있다. 

이 날 국무회의장에는 유자음료 등 다양한 제품이 전시되며 수출기업들의 제품 개발 노력을 함께 엿볼 수 있었다.

한덕수 총리는 전세계에서 관심을 보이는 케이-푸드(K-Food)를 즐길 수 있도록 제품 개발과 수출에 힘써주시는 농식품 수출기업과 농업인들에게 감사와 격려를 전하며, “케이-푸드 플러스(K-Food+) 수출 확대가 타 산업에도 좋은 사례가 되어 국가 전체 수출도 회복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