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근무 한국인삼6년근 경작협회장
유근무 한국인삼6년근 경작협회장
  • 권성환
  • 승인 2023.11.08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0회 경기도 농어민 대상 수상
경기도 농어민대상 특용작물 부문 수상자 유근무씨(가운데)가 기념촬영하는 모습
경기도 농어민대상 특용작물 부문 수상자 유근무씨(가운데)가 기념촬영하는 모습

유근무 한국인삼6년근 경작협회장(동경기인삼농협 이사)이 ‘제30회 경기도 농어민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30회째를 맞는 경기도 농어민 대상은 식량·원예·특용·수산 등 총 15개 부문에서 경영능력·유통개선·재배기술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경기도 농어업발전 기여도가 큰 우수한 농어민을 선정하고 있다.

특용작물 부문 수상자 유근무 회장은 이천시 신둔면에서 35년간 인삼을 재배하면서 연작장해 극복을 위한 토양환경 개선, 뿌리썩음병 방제를 위한 관리기술을 체계화하고 고온피해 경감을 위한 해가림 차광막과 관수시설 설치 등 신기술 도입으로 농업 생산성을 꾸준히 향상시켰다. 

또한 인삼 재배 기술, 병해충 관리, 연작장해 경감기술, GAP 안정성교육, 농산물 유통교육 등의 배움을 지속하고 있다.

아울러 국립농수산대 현장실습교수로 위촉돼 활동하면서 후계영농 육성에도 힘쓰고 있으며 현재 한국인삼6년근 경작협회장으로 활동하며 인삼산업 발전을 위해 많은 기여를 했다.

수상자는 각종 영농자금 우선지원과 농어업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한 영농교육 강사 위촉 등의 혜택이 부여된다.

유근무 회장은 “앞으로도 인삼 산업 발전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