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 새상품
신기술 & 새상품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3.11.01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농 ‘하늘아래’
흐르지 않아 간편하게 사용

㈜경농의 ‘하늘아래’는 비농경지 잡관목과 한국잔디 일년생 및 다년생 잡초에 등록돼 있다. 골프장의 한국잔디 주변 문제 잡초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선택성 제초제로 화본과 작물을 제외한 일년생 및 다년생 광엽잡초를 전문적으로 방제한다.
경사지에서도 약제가 하단부로 흐르지 않아 처리된 지역에만 안정적으로 약효를 보인다. 칡을 포함한 아까시나무, 찔레꽃, 단풍잎돼지풀 등 생태계 교란 식물에도 빠르고 확실한 방제가 가능하다. 특히 난방제 덩굴식물인 칡 방제 전문 약제로 인기가 많다. 칡 방제약 중에선 유일한 미탁제 제형으로, 침투 및 흡수력이 좋아 약효가 증대되고 약제 유실에 의한 2차 피해가 거의 없다. 토양 내 이동성이 없고 처리 후 강우에도 안전하다. 토양 내 잔류량도 매우 적다. 하늘아래는 칡덩굴을 기준으로 5월부터 10월까지 방제 처리가 가능하다. 겨울을 제외한 3~11월에는 칡 주두부의 직경 1㎝당 0.5~1㎖의 원액을 주입하거나, 경엽처리하는 등 상황에 따라 다양한 처리가 가능하다.

‘크린캡’과 ‘푸사리언’
저항성 회피가 핵심! 내성균에 우수

흰가루병은 약제에 대한 내성이 낮아 동일한 약제를 연용해 처리했을 때 저항성 발현 등 관리가 쉽지 않다. 때문에 2가지 이상 다른 계통의 제품을 번갈아 가며 살포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경농의 크린캡은 흰가루병 전문 약제다. 병원균 포자 형성 저해 효과가 높아 발병 전 예방 살포가 가능하다. 효과도 뛰어나다. 저농도 및 저약량으로도 방제효과가 확실하며 기존 약제들에 대한 내성균에도 우수한 효과를 발휘한다. 작물과 유익충, 환경에 대한 안전성도 높다.
종합 살균제 푸사리언은 병원균의 호흡을 저해해 에너지원 생성을 억제하는 작용기작을 갖는다. 이로인해 방제 병해 범위가 넓고 예방 및 치료효과가 뛰어나다.
흰가루병뿐 아니라 잿빛곰팡이, 갈색무늬, 검은별무늬, 점무늬병 등에도 효과가 우수하며 작물 안전성이 높아 과수의 개화기ㆍ유과기ㆍ고온기, 채소류 유묘기ㆍ생육기에 모두 적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