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 새상품
신기술 & 새상품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2.11.09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탑프레쉬, ‘에어로졸 소독제’ 
농약잔류 걱정 없고 안전하며 편리해

농산물 수확기를 맞아 신선도 유지제 전문기업 ㈜탑프레쉬는 농산물 저온 저장고를 보다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에어로졸 소독제’를 추천한다. 저온 저장고를 소독하지 않으면 곰팡이 및 세균 번식이 쉽기 때문에 농산물 입고 전, 식품첨가물로 분류되는 성분이 함유된 ‘에어로졸 소독제’를 사용해야 농약 잔류 걱정 없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저온 저장고를 소독할 수 있다.
㈜탑프레쉬의 ‘에어로졸 소독제’는 저장고 가운데에 제품을 두고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소독제가 분사돼 저장고 구석구석의 세균과 곰팡이를 제거한다. 소독제 처리 후 1시간 동안 저장고를 밀폐한 뒤 24시간 정도 환기하면 간편하게 저장고 소독을 마칠 수 있다.
사용 범위도 매우 다양하다. 농산물 저온 저장고는 물론 선과작업장이나 수송 트럭, 컨테이너 등에도 사용할 수 있다. 400㎖ 1병 제품으로 약 10평 범위를 소독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탑프레쉬의 육동준 매니저는 “농약으로 저온 저장고를 소독하는 경우 농약 잔류 성분이 남아있는 가능성이 있어 친환경적인 ‘에어로졸 소독제’를 추천한다”며 “농산물 입고 전 최소 24~28시간 내에 저온 저장고를 ‘에어로졸 소독제’로 소독하면 곰팡이와 세균 소독 효과가 높고 농약 잔류 걱정도 없어 마음 놓고 수확한 농산물을 장기 보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