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의 건강 치유농업이 ‘답’ - 곶감 및 단풍잎 액자 만들기
현대인의 건강 치유농업이 ‘답’ - 곶감 및 단풍잎 액자 만들기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1.11.26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물 이용한 인테리어 제작활동
농산물 가공체험 … 성취감·만성질환 예방 효과

농업활동과 연계한 농산물 가공 체험을 실시해 참여자들의 흥미를 유발시키고 가공·만들기 체험을 통해 성취감과 생활습관성 만성질환을 예방 할 수 있다.

가을철 대량 생산되는 우리나라의 주요 과실 중 하나인 곶감을 직접 만들어보고, 농장 주변의 단풍잎으로 액자를 만들기 체험 활동을 한다.

곶감 및 단풍잎 액자를 만들기 위해서는 대봉, 감자 칼, 곶감걸이, 사진, 두꺼운 종이, 펜, 마끈, 가위, 나무 조각과 나뭇잎 등을 준비한다.

먼저, 준비한 감(대봉)의 껍질을 감자칼을 이용해 깎아준다. 이때 감의 꼭지가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곶감 걸이에 깎은 감의 꼭지부분을 걸어 고정시켜 주고, 바람의 잘 통하는 곳에 걸어 곰팡이가 피지 않도록 주의한다.

또 농장 주변의 단풍잎으로 액자 만들기를 하면서 자연의 소중함과 자연이 주는 선물에 대해 감사함을 느낄 수 있다.

농장 주변에서 단풍잎, 꽃, 열매, 줄기 등을 주워 액자를 장식할 재료를 마련하고, 핸드폰과 연결해 즉석 인화가 가능한 기기를 활용해 액자에 넣어줄 사진을 준비한다.

준비된 두꺼운 종이에 나뭇가지와 마끈으로 형태를 만들고, 접착해 액자 틀을 만들어 준다.

마지막으로, 인화한 즉석 사진과 단풍잎이나 꽃 등을 장식하고 마끈으로 걸이를 만들어 액자를 완성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