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푸드플랜 전폭적 지원
지역 푸드플랜 전폭적 지원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0.05.18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개 지자체 16개 농림사업 포괄 지원 … 5년간 431억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는 지역에서 수립한 먹거리 종합전략(지역 푸드플랜)이 원활히 실행되어 조기에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관련 농림사업을 포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공모 절차를 거쳐 8개 지자체를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지자체는 서산시, 장성군, 유성구, 이천시, 구미시, 남해군, 진주시, 김제시다.

패키지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8개 지자체는 농식품부 및 시·도와 ‘먹거리 계획 협약’을 맺고, 향후 5년간(‘20~’24년) 16개 사업 431억 원을 지원받게 된다.

지자체별 지역 유형(도농복합형, 농촌형, 도시형) 및 지역농산물 공급 기반(유통·가공시설 신설 또는 기존 시설 보완) 등에 따라 지자체에서 필요로 하는 사업내용과 규모가 다르다.

농식품부는 해당 지자체별로 전담자문가(FD, Family Doctor)를 위촉해 전문가가 일대일로 현장 중심의 지원과 점검을 하도록 함으로써 사업 성과를 높일 계획이다.

농식품부 신우식 식생활소비급식진흥과장은 “지역사회가 주도하여 지역의 먹거리 문제를 통합적으로 해결하고 선순환구조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우리부 관련 사업을 모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면서, “지역 푸드플랜을 통해 신선하고 믿을 수 있는 먹거리 공급, 중소농 소득 증대 및 일자리 창출, 사회적경제 및 지역 공동체 활성화 등 주민이 체감하는 효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지자체와 정책 연계를 강화하고 유기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