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산업 투자촉진 지역경제 활성화
농식품산업 투자촉진 지역경제 활성화
  • 이경한
  • 승인 2020.05.18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정책보험금융원 - 홍성군 MOU 체결
농업정책보험금융원은 지난 13일 홍성군청 회의실에서 홍성군청과 MOU를 체결했다.
농업정책보험금융원은 지난 13일 홍성군청 회의실에서 홍성군청과 MOU를 체결했다.

농업정책보험금융원(원장 민연태, 이하 농금원)은 지난 13일 홍성군청 회의실에서 홍성군청(군수 김석환, 이하 홍성군)과 홍성군 농식품산업의 투자촉진 및 농식품경영체 육성지원을 주요골자로 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민연태 농업정책보험금융원장, 정성봉 농금원 투자운용본부장, 김석환 홍성군수, 이용록 홍성부군수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업무 협조체계를 구축해 홍성군 관내 농수산식품기업의 역량강화를 지원하고 농식품펀드 투자유치 기업과 농수산 기술관련 최신동향을 공유하기로 했다. 또한 농어업정책보험 관련 현장맞춤형 활용정보를 제공하는 등 홍성군 농업분야 발전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농금원이 지자체와 처음으로 맺은 이번 업무협약은 농식품투자조합 출자자 다변화를 위한 첫걸음이라는데 의의가 있다. 농식품모태펀드 투자관리전문기관인 농금원은 정부(농식품부, 해양수산부)와 민간 운용사 등과 출자해 농식품투자조합을 조성, 농식품분야 투자 활성화에 힘써오고 있다.

이번 MOU로 농식품펀드가 지역에 알려져 유망한 기업이 투자로 자금을 조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4월말 기준 77개 농식품투자조합(1조2,780억원 규모)이 결성됐으며  우수한 농식품기업 등에 604건(8,273억원 규모)의 투자를 완료했다.

민연태 농업정책보험금융원장은 “양 기관의 공고한 협력을 통해 홍성군 농수산업의 안정적인 성장기반을 조성하고 우수한 농식품기업이 육성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홍성군과의 MOU를 발판으로 지자체와 업무협력을 확장해 농식품정책금융의 정보사각지대를 없애고 농식품분야 투자시장 선도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