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 새상품
신기술 & 새상품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0.02.03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오시드(주), 우수한 상품성으로 승부

농업전문회사 ㈜경농이 설립한 종자 전문회사 동오시드(주) (대표이사 이용진)는 고객 만족도 1위 기업이 되고자 차별화된 고품질 품종을 개발·공급하여 시장 내 입지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차별화된 상품성으로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하고 있는 동오시드(주)가 올해에도 우수한 상품성, 높은 수확량, 기능성이 함유된 ‘2020년 스타품종’을 소개하여 많은 농업인들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하계1등 품종 ‘얼스PMR오케이멜론’

동오시드(주)의 하계 멜론 품종 중 가장 많은 지역에서 재배되고 있는 ‘얼스PMR오케이멜론’은 다년간 최고의 품질로 인정받은 흰가루병 저항성 품종이다. 뿌리가 강해 연작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고, 잎이 소엽에 직립으로 재배관리가 매우 편리하다. 2.5kg전후의 정구형 대과형 멜론이며, 네트가 굵고 깊어서 고품질의 생산물을 수확할 수 있다. 육질이 단단해 저항성이 뛰어난 특징이 있으며 당도가 높아 구매자와 생산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멜론 품종이다.

기능성까지 겸비한 ‘PMR튼튼애호박’

‘PMR튼튼애호박’은 국내 최초 무결점 고품질계 흰가루 내병성 애호박 품종이다. 담록과로 과형이 우수하고 생육 후기까지 흰가루병에 매우 강한 특징을 갖는다. 초세는 중간 정도로 생육 후기까지 세력을 이어가는 유지력이 높은 품종이다. 특히 베타카로틴 성분이 285.19㎛/100g이 함유, 기능성까지 겸비해 지난해 진행한 평가회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었다.

 

내서성이 강한 ‘흑사랑대파’

‘흑사랑대파’는 잎이 짧아 도복에 강하고, 엽색이 진해 외관의 상품성이 우수하다. 또한 연백부가 굵고 길어 상품성이 매우 우수하고, 내서성이 강한 품종으로 여름철 고온기에도 잘 견디는 특징이 있다. 입성으로 재배관리 및 수확작업에 용이하여 처음 재배해보는 농가도 쉽게 관리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F1교배종으로 순도가 균일하고 잎이 단단해 꺽어지는 피해를 최소화 시킬 수 있는 대파 품종이다.

최고급 F1교배종 ‘까메오플러스대파’

‘까메오플러스대파’는 저온 신장성이 우수하고, 무름병에 강한 품종으로 여름철 고온기에도 버팀성이 좋은 대파 품종이다. 연백부가 월등히 길고 굵어 외관적인 상품성이 매우 뛰어나고, 순도가 균일, 껍질이 잘 벗겨져 수확작업이 용이한 특성을 갖고 있다. 내한성이 강하고 저온기 엽색이 진한 특징을 나타낸다. 바람에 강하고 습해에도 버팀성이 좋아 재배관리가 용이한 대파로 주산단지를 중심으로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끌고 있는 품종이다.

 

복합 저항성 품종 ‘TS럭키토마토’

토마토재배에 가장 큰 문제는 바로 TYLCV(토마토황화잎말이바이러스) 등 바이러스병이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고자 동오시드(주)에서는 TYLCV, TSWV 등 바이러스에 아주 강력한 ‘TS럭키’토마토를 개발하여 사업하고 있다. 평균과중 25g 전후의 대추형 방울토마토 품종으로 초세가 강하고 꽃받침이 잘 떨어지지 않아 상품성이 우수한 품종이다. 과색이 진하고 열과와 경도가 강해 저장성도 우수하다. 이상줄기 발생이 적어 재배관리에 용이한 저항성 복합 내병계 대추방울 토마토다.

고품질 핑크계 ‘핑크마더토마토’

‘핑크마더’토마토는 화방 내 균일한 착과·비대를 보이는 중생종 완숙 토마토다. 안정적이고 균일한 착과를 보이며, 경도가 단단해 저장성이 매우 우수하다. TYLCV(토마토황화잎말이바이러스)와 ToMV(토마토모자이크바이러스), TSWV(토마토반점위조바이러스), 시들음병, 후사리움위조병, 선충류 등에 복합 내병성이 있는 저항성 품종으로 당도가 높고 경도가 우수해 저장성이 우수한 완숙 토마토 품종이다.

 

 

㈜경농, ‘팜월드’
바이러스에 직접 접촉 입자 분절
유기농업자재로 안심하고 사용!

식물바이러스 전문약제 중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제품이 바로 ㈜경농의 ‘팜월드’이다. 팜월드는 대표적인 바이러스 전문 방제제로서 약제가 바이러스에 직접 접촉하여 바이러스 입자를 분절시켜 병원성을 상실하게 하고 불활성화시킴으로써 다양한 바이러스병에 뛰어난 예방, 억제효과를 나타낸다. 친환경유기농업자재로 잔류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며, 인축 및 환경에 안전함은 물론 살균, 살충제와의 혼용도 용이하다. 특히 ‘팜월드’는 매개충을 방제하는 살충제와 혼용하여 처리하면 매개충 방제와 바이러스병 관리가 동시에 가능하다.

‘팡파레에스’ 곤충의 행동을 제어한다!

㈜경농의 팡파레에스는 최근 문제가 되는 저항성 진딧물에 대하여 확실한 방제효과를 나타내는 제품이다. 진딧물류를 포함하여 깍지벌레, 꼬마배나무이, 장님노린재와 같은 흡즙해충에 대하여 빠르게 섭식억제효과를 발휘해 흡즙에 대한 작물의 피해를 최소화 시킨다. 팡파레에스는 피리플루퀴나존이라는 IBR계 신규물질로 만들어져 곤충행동을 제어하는 효과를 나타낸다. 진딧물 등 흡즙해충이 팡파레에스를 접촉하거나 섭식하게 되면 즉시 흡즙을 멈추고, 섭식활동을 중지하며, 작물의 잎에서 낙하되어 사체를 남기지 않기 때문에 그을음병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광합성 활동에도 전혀 지장을 받지 않는다.

‘모스피란’ ‘만장일치’
다른계통의 제품 사용으로 저항성 회피

진딧물 등 미소해충은 저항성을 발현하기 쉬운 해충으로 계통이 다른 약제를 교호살포해야 효과적인 해충 관리가 가능하다. ㈜경농의 ‘모스피란’수화제는 돌발병해충 4종에 모두 등록이 완료되어 있는 종합살충제로 진딧물 외 미소해충을 전체적으로 방제가 가능하고 신속한 효과와 지속성이 겸비되어 다방면으로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만장일치’수화제도 진딧물 방제에 뛰어난 효과를 발휘하는데 특히 작물에 대한 안전성이 뛰어나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진딧물을 포함하여 나방 동시방제가 가능해 경제적이고 침투이행성이 뛰어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