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예산업경쟁력 노동력 절감이 키
원예산업경쟁력 노동력 절감이 키
  • 김다혜 기자
  • 승인 2019.04.22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진상사
100m 거리서도 원격조종 가능
3D카메라로 과수밀도 감지 후 분사

과수방제작업의 가장 큰 걱정거리인 농약중독과, 기기전복, 깔림사고 등에서 해방될 수 있다면?
승진프로슈머(대표 권순욱)의 스피드스프레이어 SJS-1000RW라면 가능한 이야기다.
원격조종이 가능한 보행형 SS기를 출시하며 큰 호응을 얻었던 승진프로슈머가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된 SJS-1000RW를 출시했다. 농기계 검정을 마치고 지난달부터 판매를 시작한 SJS-1000RW는 안동대학교와 한국 로봇 융합연구원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개발됐다.
권순욱 대표는 “험지주행이 가능하고, 저농약 살포가 가능한 SS기”라며 “농부의 건강과 안전을 포함해 경제적인 면까지 생각한다면 보행형 SS기가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SJS-1000RW는 약액탱크 용량이 560리터로 큰 탱크를 지녔음에도 18마력급의 주행엔진과 휀엔진 스펙을 갖춰 힘이 좋다.
또한 3D 카메라를 통해 과수의 유무 뿐만 아니라 밀도까지 감지해 분사하면서 스마트한 방제를 할 수 있게끔 한다.
원격 조종 유효거리는 100m 이며 분사유효거리는 좌우 각 8m다.
시운전 영상 확인은 네이버에서 ‘승진프로슈머’ 검색 시 공식블로그(https://sjprosumer.blog.me/)에서 가능하다.
문의: 054-652-1002

■에스지티(주)
여과장치 필요없는 똑똑한 점적호스
고품질생산·농가 경제성장 날개단다

쓰면 쓸 수록 가치를 발하는 점적호스가 있다.
보통 점적호스는 여과필터 설치를 추가적으로 해야 하지만, 돈을 들여 설치한 필터일지라도 쉽게 망가지고 청소도 어려워 농가 속앓이의 원흉이 되곤 했다.
그러나 에스지티(주)(SGT, 대표 위계대)가 개발출시 한 AGREVO 점적호스는 필터 여과장치를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되는 혁신적인 차세대 원예 아이템이다.
별도설치 비용이 생략되니 농가는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는데다, 혼탁한 물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필터 청소나 막힘으로 인한 고장걱정 없이 반 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에스지티 위계대 대표는 “식물생장에 있어 물 공급은 가장 중요한 요소”라며 “안정적으로 고르게 물을 분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AGREVO 점적호스는 건조한 사막지역 또는 산악지대, 험난한 지형 장소에 적합하도록 설계 제작되어, 시설과 노지를 막론하고 어떤 조건에서도 활용할 수 있고 지중점적도 완전하게 실행 가능하다.
에스지티 위계대 대표는 “고품질 생산을 통해 농가 경제성장을 이뤄내는 것이 본사의 가장 큰 목표이자 보람”이라며 “실제 6년 이상 사용한 농가들로부터 생산품질을 높이는데 가장 큰 효과를 봤고, 누수가 없으니 물 절감도 가능하다는 만족스러운 후기를 듣고 있다”고 말했다.
문의: 061-724-8989, 061-804-9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