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 새상품
신기술 & 새상품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3.03.22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농, ‘뿌리는 액상멀칭제’
최소의 노동력으로 작물·잡초관리 한번에

㈜경농이 신기술·신소재의 ‘뿌리는 액상멀칭제’를 런칭해 많은 농업인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경농에서 사업하는 액상멀칭제는 옥수수 전분 등 자연소재의 원료를 이용한 친환경 멀칭제이다. 액상제로 물과 제초제를 희석해 토양에 살포하면 처리된 표면에 막을 형성하는 멀칭효과로 잡초발생을 억제하고 멀칭효과를 보이는 신기술 제품이다. 특히, 멀칭막은 생분해되어 소멸되는데 폐비닐을 수거하는 노동력이 생략되는 등 환경오염과 노동력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액상멀칭제를 처리한 포장은 일반 피복비닐과 달리 흙과 멀칭 사이의 공기 흐름이 차단되지 않아 토양의 적정온도를 유지시켜 겨울철 보온효과의 기능을 겸비했다. 봄철에는 미세한 공기구멍이 있어 통풍을 유지해 토양의 온도를 유지시켜주며 고온 휴면현상을 예방하고 퇴비 등 가스 배출이 용이하다.

㈜경농, 흑성병 전문약 ‘골드타임’
과수 개화기 사용 안전

㈜경농에서 보급하고 있는 흑성병 전문약제 ‘골드타임’은 배를 비롯한 사과, 복숭아 등 과수 개화기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병원균의 포자 발아 및 포자 형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우수해 발생 전 예방효과가 매우 뛰어나고, 작물에 약흔이 적은 액상수화제 제형이다. 특히, 꽃에 대한 약해가 없고 꿀벌 등 환경에도 안전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처리가 가능하다. ‘골드타임’은 배 흑성병을 포함해 적성병(붉은별무늬병), 복숭아ㆍ블루베리 잿빛무늬병, 사과 점무늬낙엽병, 갈색무늬병, 과심곰팡이병 등 다양한 과수류에 등록되어 광범위한 활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