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현장 밀착형 데이터 확산에 박차

‘2025 AI&빅데이터쇼’서 농식품 빅데이터 활용 성과 선보여

2025-06-17     권성환
‘AI&빅데이터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홍문표)는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5 AI&빅데이터쇼’에 참가해, 농식품 빅데이터 거래소(KADX, www.kadx.co.kr)의 활용 성과를 선보였다.

‘AI&빅데이터쇼’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인공지능·빅데이터 전문 전시회로, 이번 행사에는 산업별 빅데이터 플랫폼을 운영하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KADX) ▲한국도로공사·한국교통연구원(국가교통 데이터 오픈마켓) ▲한국임업진흥원(산림 빅데이터거래소) ▲한국해양과학기술원(연안 빅데이터 플랫폼) 등 4개 기관이 ‘빅스퀘어유니언플러스’ 공동부스로 참여했다.

aT는 행사 동안 KADX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데이터 상품을 소개하고, 데이터 판매자와 구매자를 위한 맞춤형 1:1 상담을 진행해 빅데이터 거래 활성화에 나섰다. 또한,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빅데이터 플랫폼 체험, 데이터 제안함 이벤트 등을 운영해 데이터 거래소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특히, 행사 마지막 날인 13일에 열린 ‘Stage A 세미나’에서 농식품 데이터를 활용한 국민 체감형 서비스 개발 사례와 향후 제공 예정인 현장 밀착형 고품질 데이터 상품 등을 소개하며 빅데이터 활용을 확산시키는 계기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