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 안정화 및 미래 성장동력 강화’
2025 주요 현안 해법회의 (경제2분야)개최, 5개 부처 합동 업무보고
2025-01-15 권성환
지난 13일 정부서울청사(9층 대회의실)에서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로 국토교통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농림축산식품부·해양수산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 5개 부처가 금년도 업무계획을 점검하고, ‘주요 현안 해법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경제2 분야는 세 번째 해법회의로 민생 안정과 미래 성장동력 강화를 주제로 관련 부처들과 함께 구체적 액션플랜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업인과 국민들의 삶을 안정시키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농업인 경영 및 서민 먹거리 민생 안정 프로젝트와 농촌 활력 제고 및 농업 미래성장산업화 프로젝트를 주요 핵심 과제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최 권한대행은 대내외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엄중한 상황에서 민생 안정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국정 현안인 만큼 오늘 논의한 부처의 핵심 과제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각 부처의 장관을 비롯해 공직자 한 명 한 명이 무한한 책임감을 가지고 매진할 것을 당부했다. 특히, 금번 설 명절 물가안정을 위해 주요 성수품 수급·가격 안정, 서민 부담 경감 지원 등 관련 조치들을 차질 없이 신속히 이행해 줄 것을 지시했다.
권한대행은 정책 여건이 아무리 어려울지라도 다가올 미래에 대한 준비를 소홀히 할 수 없다면서, 국민의 실생활 편의와 국가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정책들은 국회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정부 원팀의 자세로 부처 간 긴밀하게 협력해 속도감 있게 추진해 나갈 것을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