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푸드, 中 e스포츠와 콜라보 마케팅 ‘대성황’
시안 ‘왕자영요’ 게임대회서 ‘K-푸드 페스티벌’
2024-10-02 원예산업신문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홍문표)는 지난달 21일부터 22일까지 중국 시안에서 인기 모바일 게임 ‘왕자영요(Honor of kings)’ e스포츠 대회와 연계해 ‘K-푸드 페스티벌’ 소비자 체험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왕자영요’는 중국 텐센트 계열사 티미(Timi)가 2015년 발표한 5대5 PVP 모바일 게임으로 중국 내 약 2억 명이 즐기고 있으며, 올해 6월에는 ‘아너오브킹즈(Honor of kings)’란 이름으로 한국을 포함해 전 세계에 출시된 글로벌 게임이다.
이번 행사는 중국 서북 3성 거점도시이자 e스포츠가 활성화된 시안의 10~40대 주류 소비층의 입맛을 공략하기 위해, 게임대회를 주관한 시안 프로게임단 ‘Team WE’와 직접 연계해 6월 예선전부터 결승까지 1,000여 명의 대회 참가자와 현장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K-푸드의 매력을 홍보했다.
먼저 대회 현장을 찾은 중국 MZ세대 소비자들에게 한국의 PC방 문화처럼 게임을 하며 즐길 수 있는 라면, 스낵, 음료, 유제품 등을 집중 홍보하고, 유자차, 인삼 등 테마별 제품소개와 함께 대규모 시음·시식 행사를 진행해 크게 호평받았다. 또한 K-푸드를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한국식품관 연결 QR코드도 함께 홍보해 실질적인 구매로 이어지도록 유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