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카페, 친환경 과일주스로 인기 만점

친환경농산물자조금, 2024 대한민국 농업박람회 참가’

2024-09-25     김수용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가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는 최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농업박람회’에 참가해 친환경 농산물의 가치를 전파했다.

이번 박람회는 '지키고 싶을 때! 친환경농산물!'이라는 주제로, 가족과 건강, 아이와 지구, 그리고 친환경 농업을 지키고자 하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박람회장에서 관리위원회는 방문객들에게 친환경 농산물의 고유한 색감을 살린 카페 느낌의 전시 공간을 구성해 방문객들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친환경 농산물의 가치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전시 부스에서 다양한 색감의 제철 채소를 전시해 시각적인 즐거움을 제공했고, 친환경농산물자조금 SNS 구독 및 친구맺기 이벤트를 참여하면 유기농 주스 및 슬러쉬를 제공해 방문객들이 친환경 농산물의 맛과 신선함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고 다양한 친환경농산물 정보를 안내했다. 특히, 친환경 유기과수위원회와 협력해 친환경 배, 감귤, 사과, 비트를 활용한 주스와 슬러쉬를 제공한 것이 큰 호응을 얻었다. 주스 시식 시 재 사용이 가능한 다회용기 컵을 사용해 일회용 사용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노력했고 방문객들도 적극적인 동참을 통해 다회용기 컵 회수율이 95% 이르렀다.

또한 전시 부스 한편에 친환경농산물을 재배하는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정보를 배치해 구매까지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친환경농산물 생산자 사진, 친환경농업에 대한 철학, 인증번호, 구매 가능한 정보까지 함께 담아 친환경농산물을 구입해보고 싶어 하는 방문객들의 직접 구매까지 연결 될 수 있도록 유도했다. 

특히 카페, 제철 친환경주스, 제철 농산물 등을 시식하며 이번 2024 대한민국 농업박람회 독립부스 부문 인기 콘텐츠 3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루었다.유장수 위원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친환경 농업의 가치를 방문객들에게 전달하고, 친환경 농산물의 소비를 촉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돼 기쁘다”며 “지구를 지키는 농부들의 노고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건강한 친환경농산물 소비를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