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성하이텍, ‘이리시스Ⅱ’ 개발

누구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액비 혼합 관수 시스템

2024-07-10     조형익

㈜우성하이텍(대표 이기주)은 최신 액비혼합 자동 관수 시스템인 ‘이리시스Ⅱ'를 개발해 농가에 보급하고 있다. ‘이리시스' 시리즈는 우성하이텍이 자체 개발한 토경 재배 관비 자동 공급기로, 농가에서 필요한 양을 정밀하게 공급할 수 있는 장치이다.

이번에 선보인 ‘이리시스Ⅱ'는 최소량의 물과 비료로도 균일하게 시비가 가능하며 12구역으로 나눠 순차적으로 관수할 수 있다. 또한 이리시스Ⅰ의 기능을 더 확장하여 유량센서를 도입해 시간 또는 유량 단위로 공급을 설정할 수 있다. 

‘이리시스Ⅱ'는 최고급 EC 센서와 스마트 믹싱 챔버를 통해 재배에 필요한 영양액을 연속적으로 공급할 수 있으며, 배관과 밸브를 재배 현장에 맞춰 적절하게 조절할 수 있다. 메인 화면에서는 제어기의 주요 데이터와 작동 상태, EC값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우성하이텍 스마트팜 제어 시스템 ‘팜시스' 의 관수채널 제어출력을 사용하여 원격제어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현재 시각, 공급 주기, 최종 및 오늘의 공급 횟수, 공급 펌프 상태, 액비 흡입 밸브, 제어 모드, 현재 공급 상태, 운행 설정 및 진행 여부, 액비 흡입 설정 시간, 강우 누적 시간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 가능하다.

또한, 사용자 편의를 위해 자세한 사용 설명서를 농가 사용자에게 제공해 장비의 사용 및 유지보수를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하고 있으며 주기적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된 기능과 안정성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리시스Ⅱ를 개발한 이해완 이사는 “많은 사용 설명서가 있지만, 복잡하고 이해하기 어려워서 농가에서 사용하기 불편하다는 의견이 많아서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간편하면서도 상세하게 설명서를 제작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