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농경 ‘야무진’ 생육 및 경도 단단함 등 효과 뚜렷

고품질 양파·마늘·양배추 생산 … 경도·비대 등 지속효과

2024-05-08     조형익
‘야무진’으로

미래농경에서 공급하는 ‘야무진’이 양파의 뿌리내림 등 생육을 원활하게 하면서 고품질 양파·마늘·양배추 등을 생산에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야무진은 필수 미량요소 6종을 포함 11종의 원소를 이온화 시켰으며 세포분열에 도움을 주는 핵산과 다양한 효소 등 30여 종의 원료 제조돼 흡수율이 높아 시비 후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는 종합영양제다. 

양파 농가뿐만 아니라 과수·채소류에 최적화한 제품이다. 최근 양파 수확기가 도래하면서 7천여 평의 양파를 재배하는 농가는 “양파에 야무진을 지난 2월 초에서 3월 경부터 엽면시비 했더니 생육이 눈에 띄게 달라지고 있다”며 “야무진을 시비한 논과 비교해 보면, 조생종 양파를 산지유통인에게 고가로 파는 등 잎의 생육상태가 원활해 뿐만 아니라 조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을 정도”라고 말했다. 이어 “야무진을 사용한 농가는 사용 전과 후가 확실히 다른 ‘백문이불여일견’을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조생종 양파를 생산한 농가는 “뿌리가 왕성하게 자라는 등 생육이 원활해지면서 수확이 곤란할 정도”라며 “생산한 양파는 구가 커질 뿐만 아니라 경도가 단단해 오래토록 저장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미래농경 관계자는 “야무진은 중만생종 양파의 수확시기가 다가오는 시기에 고품질 양파를 생산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을 것”이라며 “비대와 경도 등에 효과가 빠르고 지속률이 높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