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원예농협, 상호금융 대출금 5000억원 달성탑 수상

정일기 조합장 “조합원과 지역주민들의 성원과 신뢰 있어 가능한 일”

2022-05-04     조형익
광주원예농협(조합장

광주원예농협(조합장 정일기)이 '상호금융 대출금 5000억원 달성탑'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2일 광주원예농협 회의실에서 진행된 상호금융 대출금 달성탑 수상은 농협중앙회에서 지역 농·축협의 건전경영과 내실 성장을 유도하고자 시행 중인 제도로 ▲대출금 5000억원 달성 ▲전월 말 전국 평균 연체율 이하 ▲감독규정상 예대율 관리기준 이하 등 3가지 모두를 충족한 달성 일자 기준 3영업일 이상 유지했을 때 수여하고 있다. 

광주원예농협은 2021년 말 연체비율 0.07%, 상호금융대출금 5000억원을 달성해 내실 있는 사업성장을 이루고 있으며, 관내 조합원들을 위해 매년 일손 돕기를 실시하는 등 함께하는 농협을 목표로 지역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12월 31일자로 금융자산 1조원을 달성했으며, 7년 연속 채권관리 그랑프리 등급 달성하는 등 건전여신 추진에 총력을 다하고 있는 농협으로 성장발전하고 있다.

정일기 조합장은 “우리농협이 건전경영과 내실 있게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조합원과 지역주민들의 성원과 신뢰가 있었기 가능한 일”이라며 “이번에 5천억 달성탑을 수상한 것처럼 앞으로도 조합원과 함께 성장하고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