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온라인 국제인삼교역전 성료

수출상담 305만 달러 라이브 커머스 시청자 150만명 돌파

2021-12-25     권성환

충남 금산군이 온라인 국제인삼교역전을 통해 305만 달러 규모 수출 상담을 진행하고 라이브커머스 시청자 150만명을 돌파했다고 성과를 거두고 성료됐다.

이번 교역전에서는 지역 내 기업의 수출 경쟁력 향상 및 금산인삼 소비 활성화를 위해 온라인 수출상담회와 라이브커머스 방송이 진행됐다.

수출상담회는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됐으며 지역 내 기업 21개가 참여 했으며, 해중국, 베트남, 일본 등 7개국에서 26개 업체의 해외바이어들이 참여해 305만 달러의 수출 상담 성과를 얻었다.

금산인삼에 대한 소비자의 접근성 확대를 목표로 추진한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지난달 23일부터 12월 16일까지 총 10회 진행돼 150만 명의 시청자 조회수를 기록했다.

특히 잠재적 고객인 MZ세대를 고려해 라이브 방송 진행 중 상품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 시청 인증 및 구매 후기 이벤트 등 프로그램을 활용한 참여형 행사로 추진됐다.

금산군 관계자는 “지역 내 업체의 수출을 돕고 업체와 소비자간 소통 중심의 금산인삼 홍보가 이뤄질 수 있도록 온라인 국제인삼교역전이 추진됐다”며 “이번 성과를 통해 수출 상담이 계약까지 이어지고 금산인삼의 브랜드 가치가 확대될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생산, 제조, 유통 분야가 서로 상생하는 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수 있도록 관련 사업의 추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