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aT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
2007-01-02 원예산업신문
정부주관 공기업 고객만족도 측정에서 aT(농수산물유통공사 사장 정귀래)가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고객지향적 글로벌 마케팅 전문기업으로 확고히 자리 잡았다.기획예산처에서 매년 17개 공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NCSI) 결과에 따르면 정부투자기관 ‘04년도 1위, ’05년도 2위, ‘06년도 2위를 함으로써 고객만족도 선도기관으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했다.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주요인은 서비스의 차별화, 제도와 시스템 및 프로세스의 고객지향적 혁신, 전 임직원의 CS생활화 및 체질화 등에 의한 것으로 평가됐다.aT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하여 1:1 고객서포터즈 제도 및 고객의견수렴 채널(VOC : Voice Of Customer)의 활성화, 고객별 특성에 맞는 차별된 서비스의 제공 및 CS마인드 확산을 위한 지속적인 교육훈련을 실시해 나갈 예정”이라고 했다.정귀래 aT 사장은 “고객으로부터 외면 받는 기업은 생존이 어렵기 때문에 고객만족도는 지속가능기업의 필수요건이자 경영의 핵심요소로 자리하고 있다” 며, “aT는 향후에도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하여 모든 경영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