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브랜드 한권에 담았다
2006-12-25 원예산업신문
aT(사장 정귀래)에서 종합적 성격의 농산물브랜드 책자인 ‘농산물브랜드의 모든 것’을 국내최초로 발간했다. 이번 책자 발간은 최근 소비자들의 소비패턴이 다양화·고급화되면서 파워브랜드농산물에 대한 요구가 증대되고 있는데 반해, 농산물브랜드에 대한 이해와 파워브랜드구축 방법에 대한 인식은 부족해 이에 도움이 되고자 이뤄졌다. ‘농산물브랜드의 모든 것’은 농산물브랜드 관련 국내 최고의 집필진이 참여, 농산물브랜드의 개념부터 구축, 인지도제고, 관리 및 평가, 브랜드농산물 품질관리에 이르기까지 농산물브랜드의 모든 것을 소개하고 있으며, 풍부한 사례를 사진과 함께 알기 쉽게 설명함으로써 브랜드 전반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와 실무적용이 가능토록 했다. 특히 농산물 브랜드전략을 위해 마땅히 가이드라인으로 삼고 실전에 접목시킬 수 있는 책이나 자료가 많이 부족했던 점을 감안할 때, ‘농산물브랜드의 모든 것’은 이러한 갈증을 해소시켜 주는 가뭄 속의 단비와 같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박감춘 aT 유통교육원장은 “농업인과 농산물유통종사자들이 이 책을 통해 농산물브랜드에 대한 이해를 확고히 하고 이를 실전에 접목하여 경쟁우위를 확보하도록 하기 위하여 발간했다”며 “종합적이고 객관적인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담고 있는 이 책을 활용함으로써 생산자부터 소비자까지 원하는 정보를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이 책자는 aT 홈페이지(www.at.or.kr)에서 내려 받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