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장 잔디관리, 경농 ‘인기몰이’
농약·비료·관수자재 골프산업박람회서 호평
2014-02-10 원예산업신문
한국골프장경영협회 부설 한국잔디연구소가 격년제로 개최하는 골프산업박람회는 잔디 생육관리, 영양관리, 병해관리 기자재는 물론 골프카트, 제초기 등 다양한 관리장비를 전시하는 전시회로서 우리나라 골프산업 발전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총 100여개 업체가 참가한 올해 전시회에도 다양한 신제품 및 첨단제품들이 출품되어 골프산업 관람객들의 발길을 모았는데, 특히 ㈜경농의 부스에는 연일 많은 관람객들이 찾아 인기부스로 각광받았다.
㈜경농은 이번 박람회에 병해관리제인 농약, 영양관리제인 비료, 그리고 잔디의 물관리와 특수조경을 담당하는 관수자재를 선보였다. ㈜경농은 국내의 대표적인 작물보호제 전문기업으로서 이미 골프장 잔디관리용 농약, 비료시장에서 선두기업으로서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올해에는 신제품 ‘골든볼 입상수화제’를 새로 선보였는데, 이 제품은 잔디 라이족토니아마름병 및 갈색잎마름병에 효과가 탁월한 잔디전용 종합살균제로서 벌써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골프장 잔디 물관리와 법사면 등 특수조경을 담당하는 관수자재는 고품격 벽면녹화 시스템을 선보여 많은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벽면녹화 시스템은 실내외 벽면을 다양한 식물들로 장식하는 기술집약형 조경 시스템으로 경농 관수자재가 심혈을 기울인 신상품이다. 또한 고온기 쿨링시스템, 골프장 지중관수 시스템, 고기능성 스프링쿨러 비젼넷 등도 큰 인기를 얻었다.
㈜경농 마케팅기획팀 박판권 차장은 “박람회를 통해 골프장의 잔디관리 애로사항에 대해 서로 토론하는 뜻깊은 박람회였다”라며 “향후에도 그린키퍼 등 골프관련자들과 많은 대화를 통해 시장이 요구하는 더 좋은 잔디관리 기자재를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