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최고경영자 고추전문가 과정 개최
농우바이오 사회공헌활동으로 진행
2013-12-30 원예산업신문
이번 고추전문가 과정 교육은 고추 육묘에서 수확까지의 재배관리법, 돈 되는 고추 품종 선택 방법, 고추 병충해 방제 및 올바른 농약사용법, 국내 고추 재배 동향 및 전망, 고품질 고추 재배를 위한 비료 사용 방법 등 고품질 고추 재배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교육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2010년부터 주 고객인 농업인에 대해 이익 공유와 기업의 책임을 다하는 시회공헌활동의 일부분으로 진행해 올해로 4년째를 맞이하고 있는 농우바이오 농업최고경영자 교육 과정은 매년 수박, 토마토, 고추 품목과 멜론 또는 오이 품목을 재배하는 전국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교육인원을 선발하여 2박3일간 소정의 교육비를 제외한 전액을 부담하여 집중 교육을 통해 농업인의 경쟁력을 높이는 전문가 교육 과정으로 현재 600명의 교육생을 배출하고 있다.
또한 농우바이오는 교육에 참가하는 교육생들이 납부하는 교육비 전액을 故고희선 농우바이오 명예회장이 설립한 경산장학재단에 기탁해 농촌 지역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생들에게 장학금으로 지급하고 있어,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의 좋은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2014년에는 수박, 오이, 토마토, 고추 품목을 대상으로 총4회에 걸쳐 농우바이오 농업최고경영자 교육 과정이 진행되며 자세한 교육 관련 내용은 농우바이오 전국 영업지점이나 농우바이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하면 된다.
/연승우 기자